칫솔 교체시기 언제일까요

반응형

칫솔 교체시기 언제일까요

 

칫솔도 교환시기가 있다는 것 알고 계세요? 보기에는 깨끗해보이지만 오래된 칫솔을 사용하면 칫솔 고유의 기능을 못하게 되고 벌어진 칫솔모 사이에 균이 번식할 수 있답니다. 칫솔을 한 번 구입하면 6개월이 지나야 교체하는 분들도 있고 1개월에 1번 교체하는 분들도 있는데...칫솔은 언제 교체해야 좋을까요.

 

 

적당한 교체시기는?

 

가장 적당한 칫솔을 바꾸는 시기는 3개월에 1번이에요. 물론 칫솔을 자주 사용해서 칫솔모가 많이 마모되었을 경우에는 더 빨리 교체하는 것이 좋겠죠.

 

 

1. 칫솔 뒤를 보세요. 만약 칫솔모가 바침대 보다 돌출되어 있다면 교체해야 한다는 징조입니다.

 

2. 칫솔모가 노랗게 변했거나 칫솔모에 변형이 오면 즉시 교체해야 한답니다.

 

칫솔은 매일 사용해서 변화를 느끼기 쉽지 않으니 새 칫솔과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자주 사용해 칫솔모 마모가 빠르다면?  

 

1일 3회 칫솔질 한다면 1개월에 1번 교체해주는 것이 좋아요. 마모되고 벌어진 칫솔을 사용할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 세균이 칫솔모에 부착돼 불청결하기 때문이에요. 치주질환이 있는 사람,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칫솔 교환 시기를 정해놓고 제때 바꾸는 것이 좋답니다.

 

 

칫솔모에 변형이 있다면 칫솔을 교체하기

 

칫솔모가 휘거나 닳으면 플라크 제거가 어렵고 오히려 잇몸을 손상 시킬 수 있어요. 마모된 칫솔은 칫솔의 본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으니 꼭! 교체해주세요.

 

 

칫솔 관리방법

 

칫솔 사이에 낀 음식찌꺼기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해요 칫솔모에 낀 음식찌거기는 보기에도 불결하고 세균을 번식하게 하므로 물을 담은 컵에 넣고 헹군 후 가볍게 두드려 떨어뜨려주세요.

 

 

칫솔케이스를 사용할 경우는 꼭 제대로 건조시켜서 보관해야 한답니다. 젖은 채로 보관하면 칫솔 케이스 내부에 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요.

 

 

칫솔 올바른 보관법

 

1. 가능한 세면대와 떨어뜨려서 보관해요. 물이 튀어 균이 칫솔에 묻을 수 있어요.


2. 욕실 청소는 자주 하면서 칫솔 홀더는 내버려두는 사람이 많은데요. 칫솔 스탠드와 홀더는 세균의 온상으로 정기적으로 세척해주어야 해요.

 

3. 칫솔을 보관할 때는 칫솔모가 서로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칫솔 뚜껑을 덮어서 휴대하거나 보관하는 경우도 있는데 젖은 상태로 보관하면 세균이 번식하게 된답니다. 칫솔은 통풍이 잘 되는 것에 말려 보관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