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장 냄새 제거 방법 간단해요

반응형

신발장 냄새 제거 방법 간단해요

 

현관에 들어 섰을때 퀴퀴한 신발장 냄새가 나면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요. 손님이라도 방문하는 날이면 정신없이 환기를 시키고 탈취제를 뿌려보지만.. 냄새가 쉽게 제거되지는 않더라구요. 신발장은 밀폐되어 있는데다 여름에 신었던 신발, 땀냄새가 밴 등산화, 겨울 내내 신은 털신발까지 한꺼번에 보관하다보니 냄새를 없애는게 쉽지만은 않아요.. 그렇다고 이대로 냄새를 방치할 수는 없죠! 냄새를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다.

 

 

신발장 냄새 없에는법 <커피 찌꺼기>

 

커피찌꺼기를 신발장에 넣어두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남은 커피찌꺼기를 건조시킨 다음에 신발장에 넣는 간단한 방법이랍니다. 사용한 커피찌꺼기가 도움이 되지만 사용하지 않은 커피가루의 효과가 더 좋더라고요. 만약 유통기한이 지난 원두커피 가루가 있다면 그대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커피찌꺼기를 신발에 안에 넣는 방법도 있는데요. 헝겊에 말린 커피찌꺼기 + 볶은 소금 + 베이킹 소다를 넣어주면 탈취는 물론 살균작용까지 있어요. 커피찌꺼기가 탈취 효과를 소금이 흡습 작용을 베이킹 소다는 곰팡이를 방지해 준답니다. 여기에 에센셜 오일을 약간 섞으면 살균 작용까지 더할 수 있어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커피 찌꺼기 냄새제거 효과는 2~3주 정도.... 기간을 정해놓고 교체를 해줘야 한답니다.

 

 

< 녹차 > 커피를 드시지 않는 분이라면 녹차 티백을 이용해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요. 녹차찌꺼기를 헝겊에 모아 두었다가 넣어두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답니다.

 

 

< 식빵 >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태운 후 은박지에 싸서 구멍을 슝슝 뚫어주면 탈취 효과가 있어요. 냉장고나 신발장에 넣어두면 좋겠죠

 

 

< 숯 > 숯은 냄새 제거와 습기 제거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틈이 많아서 흡착력이 높아 냄새와 습기를 잡아준답니다. 숯을 한지에 싸서 신발장에 넣어두는 것도 방법이에요. 그대로 넣으면 신발이 지저분해 지고 숯에 먼지가 쌓이더라구요

 

 

<신문지 > 신문지는 여름철에는 습기제거에 도움을 주고 겨울철에는 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는데요 단, 자주 바꿔주는 것이 좋아요. 신문지를 돌돌말아서 신발 안에 넣어보세요 신발의 변형을 막는데도 효과적이랍니다.

 

 

위 방법이 번거롭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탈취제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커피나 녹차 보다는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역시 정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한답니다. 냄새제거를 위해 향초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촛불화재 사건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만큼 향초보다는 탈취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 신발장 안에 있는 신발을 모두 꺼내 놓으세요 이때 현관문은 열어놓아야 겠죠
- 빗자루를 이용해 신발장 먼지를 제거하고 오래된 때는 안 쓰는 칫솔을 사용해 닦아냅니다.
- 깨끗하게 걸레질을 합니다. 마무리로 마른 걸레를 사용해야 습기가 생기지 않아요.
- 신발장 안에 신문지를 깔아주세요.
- 탈취제를 넣고 신발을 넣어주세요 탈취제는 신발장 위에도 두는 것이 좋아요

 

현관 청소를 할 때마다 신발장 문을 열어 주고 신었던 신발은 바로 신발장에 넣기보다 건조시킨 후 넣어주면 신발장 냄새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