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킹 세탁법 알아볼까요

반응형

스타킹 세탁법 알아볼까요

 

보온 효과는 물론 다리를 예뻐 보이게 하는 스타킹은 추운 겨울에 꼭 필요한 패션 아이템이에요. 하지만 세탁에는 소홀하게 되거나 세탁을 하다가 스타킹이 못쓰게 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답니다. 평소 아끼던 스타킹을 세탁해서 망가뜨리면 정말 속상한데요. 여성의 패션에서 빠뜨릴 수 없는 스타킹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 없을까요.

 

스타킹을 한 두번만 신고 버릴 것이 아니라면 올바른 세탁법을 알아두세요.

 

 

세탁 방법 < 손세탁 or 세탁기 >

 

세게 비비거나 문지르지 않고 따로 정성스럽게 손세탁 하세요. 손세탁할 시간이 없을 경우 뒤집어서 그물망에 넣어 세탁합니다. 다른 옷과의 마찰로 흠집이 생기지 않게 반드시 그물망에 넣어야 해요.

 

 

세제는?

 

중성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충분히 녹여 사용하며, 분말 세제를 사용할 경우 따뜻한 물을 사용하세요. 마무리로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면 스타킹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스타킹 건조시키는 방법

 

탈수기 사용, 건조기 사용, 다리미 사용, 헤어 드라이기 사용은 금물이에요. 스타킹의 소재인 폴리 우레탄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강한 햇빛에 장시간 말리기 보다 통풍이 잘되는 실내에서 말리는 것이 좋아요.

 

 

찢어지고 망가진 스타킹 활용법

 

1. 옷걸이를 ◇모양으로 만들어 스타킹을 씌우면 스타킹의 정전기 덕분에 구석구석 먼지를 제거하는데 사용할 수 있어요. 가구 아래, 틈 사이사이에 낀 먼지를 편하게 제거해보세요.

 

 

2. 여러개의 스타킹을 머리카락 땋듯이 땋아 화장실을 청소하는 수세미로 사용할 수 있어요.

 

3. 매니큐어를 지울 때 솜 대신 사용할 수 있어요.

 

 

 

4. 양말이 잘 벗겨진다면 스타킹 발 부분만 잘라 착용 후 양말을 신으면 도움이 돼요.

 

5. 구두를 닦을 때 사용하면 신발이 반짝반짝 깨끗해져요.

 

 

6. 롱스타킹에 방충제를 넣으면 긴 코트 아래까지 닿는 방충제가 만들어 진답니다.

 

스타킹은 세탁을 잘 하면 더 오래 신을 수도 있는 만큼 올바른 세탁법을 지키고, 망가진 스타킹은 버리지 말고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