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화분 효능 복용법

반응형

꿀벌 화분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 효능이 있는 걸까요.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꿀벌 화분(비폴렌)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비폴렌은 꿀벌의 Bee, 꽃가루의 Pollen의 합성어로 약 150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때문에 꿀벌 화분 복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며 이미 복용하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꿀벌의 다리를 보면 노란 비폴렌이 보이는데요. 알갱이는 작아도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A, B, C, D, E를 비롯한 18종류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인, 칼륨, 철, 아연,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요. 

 


필수 아미노산도 포함되어 있으며 필수 지방산도 들어 있어서 꿀벌 화분 효능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 효능이 있는지 알아두고 올바른 꿀벌 화분 복용법도 확인해 두세요.

 


꿀벌 화분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면역력에 중요한 성분인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C 등이 고루 포함이 되어 있어서 꿀벌 화분을 섭취하면 체내 방어 기능인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피로를 자주 느끼는 분들도 꿀벌 화분을 섭취하면 좋아요. 꿀벌 화분에 들어 있는 비타민B군은 피로회복 비타민이라고도 부르는데 피로 극복에 필요한 신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답니다.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 분들은 비타민B를 적극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할 때에도 꿀벌 화분을 적당량 복용하면 좋아요. 비타민B가 피로회복은 물론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서 살이 잘 빠질 수 있게 해줍니다. 식사량을 줄여야 하는 다이어트를 하면 영양부족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꿀벌 화분 효능이 있어요. 꿀벌 화분에는 비타민이 고루 들어 있는데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하여 기미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속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을 위해서 비폴렌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꿀벌 화분에 들어 있는 비타민B군은 여드름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어요. 염증을 방지하고 피부 점막을 보호하고 피부 재생 능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B2, B6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빈혈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서 두통, 어지럼증, 피로 증상이 있는 여성분들에게 좋아요. 빈혈을 해소하려면 철분은 물론 비타민C, 엽산, 비타민B12 등을 챙겨야 하는데 꿀벌 화분에 이러한 영양성분이 고루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꿀벌 화분에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데 이는 장내 좋은 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요. 장내 환경이 개선 되면 변비를 해소할 수 있으며 면역력은 물론 피부염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면역세균의 70%가 장에 있어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산균, 식이섬유를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기대할 수 있어요. 마그네슘과 비타민B가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며 특유의 항산화 물질이 암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맛있게 먹는 것만으로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올바른 꿀벌 화분 복용법을 알아두고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올바른 복용법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1티스푼이에요. 5g 정도이며 칼로리는 약 20Kcal 입니다. 몸에 좋다고 하면 과식하기 쉬운데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꾸준히 음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꿀벌 화분 부작용은 없을까 걱정하는 분도 있는데요. 식품이라서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 수유중인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질환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비폴렌은 단맛이 있어서 그대로 1티스푼을 꼭꼭 씹어서 먹어도 좋지만 맛있는 꿀벌 화분 복용법으로 꿀에 섞어 먹기도 해요. 꿀과 1:1로 섞어서 7일 동안 숙성한 후 물에 타서 먹을 수 있습니다.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꿀벌 화분은 복용법이 다양한데요. 요구르트나 샐러드, 아이스크림에 토핑으로 뿌려서 먹을 수 있고 아침에 우유에 시리얼을 말아 먹을 때 넣어도 좋습니다. 가열하지만 않으면 영양소 손실 없이 맛있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 팬케이크를 만들고 그 위에 견과류, 꿀벌 화분, 꿀을 올려서 먹어도 좋고 채소, 과일 스무디 위에 올려 먹어도 좋습니다. 매일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먹으면서 내몸에 필요한 꿀벌 화분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삼 먹는법 건강하게  (0) 2020.06.13
버터플라이피 효능 차  (0) 2020.06.09
비트쥬스 만들기 효과  (0) 2020.06.03
메리골드 꽃차 효능 꽃말  (0) 2020.06.01
카무트 먹는 방법 가루  (0) 2020.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