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원인과 기미없애는법은

반응형

기미 원인과 기미없애는법은

 

기미는 왜 생기는 걸까요. 여성이라면 하얗고 깨끗한 피부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이 생겨 피부가 칙칙하고 어두워 지게됩니다.

 

 

양 볼 위에 깊게 자리잡은 주름은 현재 자신의 나이보다도 노안으로 보이게하고 한번 생기면 저절로 사라지지 않는데요. 동안 피부의 적인 기미는 왜 생기는 걸까요.

 

기미 원인은 외적인 원인과 내적인 원인으로 나뉘어집니다. 외적인 원인에는 자외선이 있으며 재적은 원인으로는 호르몬 분비와 유전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내적인 원인 - 가족 중 기미가 있다면 기미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며 피임약 복용으로 인해 여성호르몬에 변화가 있을 때 기미가 잘 생깁니다.

 

외적인 원인 - 기미의 직접적인 원인은 자외선으로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가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형성하고 이것이 기미,주근깨,잡티가 됩니다.

 

 

자외선 노출이 심한 광대뼈, 눈가, 코 주변에 기미가 잘 생기며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기미는 더욱 짙고 깊어집니다.

 

기미없애는법은

 

-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겨 근본적인 원인을 차단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30분 전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야외활동 중 2~3시간 간격으로 덧바릅니다.

 

실내 생활 SPF15/PA+

야외 활동 SPF30/PA++

해수욕,스키장 SPF50/PA+++

 

 

-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수분을 보충합니다.

 

- 충분한 수면을 하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적절히 해소합니다.

 

- 화이트닝 화장품을 집중 사용하여 기미를 예방합니다.

 

-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레이저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온 다습한 여름에는 피부의 보호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평소 피부에 세심한 관리를 기울이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