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에 좋은 팩으로 피부 관리하는법

반응형

기미에 좋은 팩으로 피부 관리하는법

 

젊었을 땐 몰랐는데 나이가 한살 두살 늘면서 기미가 점점 눈에 띄고 있어요.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라고도 하지만 기미가 생기면 더 나이들어 보이는데다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아서 속상할 때가 있답니다. 집에서도 기미를 관리 할 수 없을까.. 미국 Top 10 Home Remedies를 참고한 기미에 도움이 되는 천연팩을 알아보아요.

 

 

서양 고추냉이

 

호스래디시는 서양의 와사비라고 하는데요. 매운 맛이 특징으로 소스에 이용을 하는 식재료에요. 강판에 서양 고추냉이를 갈아 피부에 올려 놓으면 고추냉이에 포함된 미백 성분이 갈색 기미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15~20분 정도 두고 씻어내기 )

 

하지만 매운 성분이 피부에 직접 닿으면 오히려 피부에 부작용이 생길 것 같아요.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자외선에 의한 갈색 기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1일 2회 정도 알로에 베라 젤을 고민되는 부위에 놓고 30분 정도 팩을 하면 된답니다. 팩을 한 후에는 씻지 않아도 돼요.

 

 

플레인 요구르트

 

요구르트에는 미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기미를 완화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당이 없는 플레인 요구르트를 20분 정도 올려두고 물로 깨끗이 헹구거나 거즈에 뭍혀 밤새 팩을 할 수도 있답니다.

 

 

마늘 양파팩

 

양파를 강판에 갈고 여기에 마늘 다진 것을 첨가해 피부에 바르는 방법이에요. 15분 정도 지난 후 씻어주면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레몬

 

레몬이 미백에 도움이 된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로 기미에 직접 바른 후 30분 정도 지난 후 씻어주변 된답니다. 단 레몬 팩을 하면서 자외선을 쐬면 새로 기미가 생길 수 있으니 밤 시간에 하는 것이 좋아요.

 

소개해드린 팩 재료들은 그동안 알고 있던 재료들과는 조금 다른데요. 서양 고추냉이나 양파팩은 과연 효과가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도 되네요.

 

 

기미에 좋다고 알려진 재료

 

<율무, 딸기, 오이 , 바나나, 레몬, 키위> 등이 있답니다.

 

천연팩의 부작용

 

기미에 좋은 천연팩으로 직접 관리하는 분들도 있지만 피부가 민감하면 오히려 해롭답니다. 과일이나 채소가 독성을 가지고 있거나 여드름 피부의 경우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어요. 때문에 팩을 하기 전에 얼굴이 아닌 다른 피부에 테스트를 하고 얼굴에 바로 닿게 하는 것보다는 거즈를 대고 그 위에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기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쓰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