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 호박즙 효능 알기

반응형

늙은 호박즙 효능으로 부종 해소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늙은 호박즙은 붓기를 제거하는 것 외에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호박즙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으로 내몸을 젊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늙은 호박즙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직접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늙은 호박즙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늙은 호박즙에는 비타민 A, C, E가 모두 들어 있으며 이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세포를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높여서 감기나 질병을 예방해 준답니다.

 


나이가 들수록 신경 쓰이는 피부 노화도 늙은 호박즙으로 늦출 수 있어요. 늙은 호박즙에는 항산화 효능이 있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C는 미백과 기미 예방을 비타민E는 주름 방지를 비타민A는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염증을 예방해 준답니다.

 


혈압을 낮추는 늙은 호박즙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인 분들에게 좋아요. 늙은 호박즙에 든 비타민E가 혈관이 굳거나 좁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칼륨이 지나치게 섭취한 염분을 배출하여 혈압을 낮춰줍니다.

 


늙은 호박즙에 풍부한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것 외에 부종을 해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소변으로 체내 쌓인 노폐물, 여분의 수분을 배출시켜서 몸이 붓는 것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답니다. 산후 또는 성형 후 부종에 좋은 음식으로도 좋아요.

 


식이섬유 섭취 부족으로 인해 생긴 변비를 해소하는 늙은 호박즙 효능이 있어요. 식이섬유는 장내 좋은 균을 늘리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하는 것 외에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면 장 운동이 좋아져서 배변이 수월해지고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불필요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변비를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이나 미용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늙은 호박즙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이 되며 이는 시력 저하와 눈의 피로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 PC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해서 눈이 피로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어깨 결림과 냉증으로 고민인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늙은 호박즙에 들어 있는 비타민E가 모세혈관을 넓히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어깨 결림이나 냉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늙은 호박즙은 우리 몸이 녹스는 것을 막고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돼요. 활성산소가 지나치게 증가하면 피부를 노화시키고 암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늙은 호박즙에 든 항산화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어서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뼈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칼슘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은데 늙은 호박즙에 든 비타민K도 뼈 건강에 중요한 성분이에요. 칼슘을 뼈에 정착시키는 작용을 하여 뼈를 튼튼하게 만든답니다.

 


다양한 영양과 효능을 가지고 있는 늙은 호박즙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흔히 구입해서 하루에 1~2포씩을 섭취하는데요. 집에서도 늙은 호박즙을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초간단 생호박즙 만드는법을 알아두세요. 우선 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씨앗을 제거합니다. 다음으로 1회 분량씩 비닐팩이나 통에 담아서 냉동실에 꽁꽁 얼립니다.

 


얼린 늙은 호박을 실온에서 해동을 합니다. 실온에서 해동한 후 면보자기에 넣어 손으로 즙을 짜서 마시기만 하면 돼요. 얼렸다 녹이면 섬유 사슬이 깨지면서 손으로도 즙을 짤 수 있습니다. 남은 건더기는 죽으로 끓여서 먹을 수 있어요.

 


즙으로 먹어도 좋지만 차로 끓여서 따뜻하게 마시면 혈액순환에 더욱 좋아요. 껍질과 씨앗을 제거한 후에 얇게 썰어서 식품 건조기로 말린 후 팬에 덖어주면 완성된답니다. 뜨거운 물에 우려서 마시면 구수한 맛이 납니다.

 


든든하고 맛있는 주스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요. 우유 한컵, 늙은 호박즙, 찜통에 찐 호박, 바나나, 사과 등 좋아하는 과일을 믹서로 갈아주면 맛도 좋고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전을 부칠 때에도 호박즙을 활용할 수 있어요. 껍질과 씨앗을 제거한 후에 강판에 곱게 갈아서 부침가루, 늙은 호박즙을 넣어 점도를 맞추고 설탕,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기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우면 맛있게 먹으면서 늙은 호박즙 효능도 챙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