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알기

반응형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과 올바른 상황버섯 복용법을 알아두고 건강에 도움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상황버섯의 효능에 대해 아시나요. 약용 버섯 중에 하나인데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뛰어나서 차로 끓이는 것 외에 분말로 챙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상황버섯 차 끓이는 방법으로 비율이나 순서를 찾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알아두고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직접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외에 효능에 대해서도 확인해 두세요. 상황버섯은 뽕나무에서 자생하는 버섯으로 인공 재배가 잘 되지 않고 약성이 뛰어나 고가에 판매되고 있으며 면역력 향상과 암예방에 좋은 효능이 인정받고 있어요.

 


차로 끓여서 마시거나 분말로 상황버섯을 섭취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능은 다양하며 이는 상황버섯에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높이며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을 위해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을 알아두고 음료나 물처럼 마시면 좋아요. 베타글루칸 성분이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공격하는 NK세포를 활성화시켜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답니다. 춥고 건조해서 면역력이 약해지는 겨울에 상황버섯을 차로 끓여서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황버섯은 암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베타글루칸 성분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작용 외에 체내 암세포를 공격하고 사멸시키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는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을 알아두고 가족과 함께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풀리지 않는 피로, 잦은 감기, 구내염, 소화불량 등이 있다면 면역력이 떨어진 증상이니 건강에 더욱 신경써주세요.

 


상황버섯차를 끓여마시면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당질과 지방질의 소화 흡수를 지연시킬 수 있는 데다 장내 불필요한 것들을 배출시키는 작용이 결과적으로 다이어트로 이어집니다. 장내 환경을 개선해서 변비 해소에도 좋습니다.

 


혈당의 급상승 억제하는 상황버섯 효능이 있어요. 베타글루칸이 장내 당질의 흡수를 늦추고 혈당이 완만하게 오를 수 있게 하기 때문에 혈당이 걱정되는 분들도 상황버섯 차로 끓이는 방법을 알아두고 마시면 좋습니다.


혈당은 물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상황버섯차 끓이는 방법을 알고 챙기면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상황버섯에 든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베타글루칸이 항염증 작용을 하여 아토피성 피부염 완화에도 도움이 받을 수 있어요. 차로 끓여마시는 것으로 다양한 효능을 챙길 수 있습니다.

 


상황버섯 차로 끓이는 방법은 간단하며 재탕하여 여러번 끓이는 것도 가능해요. 상황버섯차 끓일 때 비율은 물 2리터에 버섯 10~20g이 알맞으며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흔히 차 끓일 때 주전자나 냄비를 많이 이용하는데 상황버섯을 끓일 때는 유리 또는 도자기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 끓이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면 우선 상황버섯을 흐르는 물에 씻습니다.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 있을 수 있으니까요. 물이 끓으면 조각을 낸 버섯을 넣고 중약불로 30 정도 끓입니다. 조각을 내면 약용성분이 잘 우러나옵니다.

 


처음 끓인 물은 유리병에 잠시 담아 두었다가 상황버섯을 재탕하여 끓인 것과 섞어서 냉장보관해서 드세요. 4회 정도 재사용 가능하며 이경우 끓이는 시간을 늘리면 됩니다. 1~2회 우린 것은 약처럼 마시고, 3~4회 우린 것은 밥, 국 요리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끓인 상황버섯 차는 하루에 2잔을 마시면 알맞아요. 차로 끓이는 방법은 시간도 걸리고 보관도 신경써야 해서 상황버섯 분말을 물에 타서 차로 마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따뜻한 물에 추출분말을 1티스푼 약 3g 넣어 마시면 됩니다.

 


상황버섯 분말은 차로 끓여 마시는 방법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있어요. 주스, 요거트에 섞어서 먹거나 다이어트는 하는 분들은 샐러드에 뿌려서 드실 수 있습니다. 과일 배와 갈아서 주스로 마실 수도 있습니다.

 


밥을 지을 때도 분말과 상황버섯 끓은 물을 활용할 수 있어요. 쌀 위에 분말을 뿌리고 밥물을 상황버섯 끓인 물로 사용하면 식사할 때마다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질병에 걸리기 쉬워지며 가벼운 질환도 잘 낫지 않아요. 때문에 평소 가벼운 유산소 운동과 햇볕 쬐기를 하는 것 외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음식을 챙겨야 합니다.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을 알아두고 필요할 때 직접 끓여서 약해진 면역력을 높이길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가니탕 끓이는법 정리  (0) 2021.01.28
비타민D 많은 음식 모음  (0) 2021.01.23
황태껍질부각 효능 뭘까  (0) 2021.01.13
늙은 호박즙 효능 알기  (0) 2020.12.26
폴리코사놀의 효능 알아봐요  (0) 2020.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