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 먹는법 모음

반응형

산수유 먹는법으로 차로 끓이거나 청으로 담가 먹는 것은 물론 가루로 만들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요. 산수유는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될 정도로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은 만큼 산수유 올바른 먹는법과 섭취량, 주의사항 등을 알아두고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붉은색 산수유 열매는 당뇨병 개선과 신장의 건강, 정력 증진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게다가 식품이라서 특별한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산수유 먹는법을 알아두고 가족과 함께 챙기면 어떨까요.

 


산수유에는 로가닌, 모로니사이드, 우르솔릭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돼요. 또한 당뇨 합병증으로 발생하는 신장 손상을 늦춰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신장이 망가지기 쉬운데요. 산수유 속 성분이 당뇨병으로 인해 신장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모로니 사이드라는 성분이 혈관 벽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당 독소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혈당 관리와 신장 건강을 위해 산수유 먹는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산수유는 남성 정력에 좋은 효능은 물론 여성의 갱년기와 생리통 완화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갱년기에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도 먹는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겨보세요.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어서 시력 저하를 방지하고 눈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또한 눈건강과 안과질환 예방에 도움이 돼요.

 


전보다 피부가 푸석하고 탄력이 저하된 느낌이 들 때도 산수유를 챙기면 좋아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기미, 주름 등을 예방해준답니다.

 


다양한 효능을 지닌 산수유 먹는법 또한 여러 가지인데요. 간편하게 말린 것을 차로 끓여서 먹는법이 있습니다. 햇볕에 잘 말린 산수유를 주전자에 넣어 끓여서 드시면 되는데 비율에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

 


물은 1.5리터, 산수유는 20~25g 정도가 좋습니다. 말린 산수유를 흐르는 물론 헹군 다음 물에 넣어 30분 정도 끓이기만 하면 된답니다. 단맛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꿀을 적당량 넣어 드세요. 산수유 차로 먹는법으로 하루에 1~2잔이 알맞습니다.

 


매번 차를 끓이기 번거롭다면 산수유청으로 담아서 따뜻한 물에 타서 또는 찬물에 타서 먹는법은 어떠세요. 산수유청을 담그면 차로 마실 수 있는 것은 물론 요리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수유청은 불렸다가 씨를 제거하여 만들 수 있어요. 씨앗을 제거한 다음 설탕과 1:1의 비유로 고루 섞은 뒤 열당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 숙성하면 된답니다. 3개월을 자연 숙성한 후 과육을 걸러 드실 수 있습니다.

 


만든 산수유청은 고기 요리할 때 넣어도 좋고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집에서 매실청을 담가 드시는 분들은 있어도 산수유청을 담그는 분들은 드문데요 산수유청 또한 맛과 효능이 좋기 때문에 제철에 담가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산수유 분말 먹는법도 인기가 많아요. 분말제품의 경우 보관하기도 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찾는 분들이 많답니다. 영양성분이 응축되어 있어서 조금만 섭취해도 산수유의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단,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돼요. 산수유 분말은 하루 10g이내로 먹는 것이 좋으며 한번에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2~3회로 나누어 먹어야 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조금씩 나누어 드시면 좋습니다.

 


산수유 분말 먹는법은 간단하면서도 다양한데요. 쉽게 먹는 방법으로 물이나 우유 또는 두유에 섞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아침에 과일채소주스 만들어 드시는 분들은 산수유 분말을 함께 넣어 드셔보세요.

 


변비에 좋은 요구르트를 먹을 때도 분말을 1티스푼 넣어 영양성분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어요. 식사 대용으로 먹을 경우 견과류나 오트밀을 함께 섞어 드시면 포만감이 좋고 산수유에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샐러드나 베이킹, 볶음요리에 넣는 등 분말 산수유 먹는법이 다양하답니다. 건강은 물론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산수유지만 너무 과하게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 등을 할 수 있으니 정해진 섭취량을 지켜서 효능만 얻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늙은 호박즙 효능 알기  (0) 2020.12.26
폴리코사놀의 효능 알아봐요  (0) 2020.12.19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모음  (0) 2020.12.02
차가버섯 끓이는법 알기  (0) 2020.11.28
어류 콜라겐 효능 모음  (0) 2020.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