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차 효능 정리

반응형

여주차 효능과 함께 먹는법을 찾는 분들이 많아요. 여주차는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마치 도깨비방망이처럼 생긴 여주로 만든 차는 혈당 상승을 늦추는 효능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여주차 끓이는 방법도 간단하니 미리 확인하고 건강에 도움 받아보세요.

 


치솟는 혈당을 낮추는 여주차 효능이 있어서 혈당 관리를 위해 섭취하면 좋아요. 여주차에는 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들어 있으며 이는 혈당의 급상승을 막아주고 소화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에 여주차가 좋은 것은 인슐린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P-인슐린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에요. 식물 인슐린이라고도 하는데 에너지로 사용되지 못하고 혈관을 돌아다니는 포도당이 혈당을 높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P-인슐린 성분이 포도당이 에너지로 사용되게 만들고 간에서 포도당을 연소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여주차 효능으로 혈당을 낮추고 당뇨를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답니다.

 


당뇨 외에 현대인에게 흔한 고혈압에도 여주차가 좋아요. 여주차가 쓴맛이 나는 이유는 모모르데신 성분이 들어 있어서인데 이 성분이 혈액 속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함량도 매우 높아요.

 


여주차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미용에 좋아요.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중요한 성분 중 하나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으로 피부탄력을 유지시키고 기미와 잡티를 옅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여주차 효능도 있어요. 카란틴 성분과 공액 리놀레산 성분이 들어 있어서 부기를 제거하고 지방의 연소를 도와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효과를 높이는 차나 음료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 여주차는 어떨까요.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서 환절기에 챙기면 좋아요. 여주차에 든 폴리페놀 화합물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 증진 작용을 도와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만과 피부염은 물론 질병의 원인이 되는 변비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여주차에 정장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배변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해소를 위해서는 수분 섭취가 필수라서 차로 끓여서 마시면 좋아요.

 


혈당과 혈압 관리는 물론 체지방 감소에도 효능이 있는 여주차는 어떻게 끓여야 하나요. 건여주를 사용하여 끓이거나 분말을 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건조된 것을 끓여먹는 방법부터 알아보아요.

 


말린 여주 20~30g을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부직포 주머니가 있다면 담아주세요. 물 2리터에 넣고 30~50분을 끓입니다. 보리차 끓이는 것처럼 여주차 끓이는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만든 여주차는 하루에 2~3회 정도 섭취하면 되는데요. 1회에 너무 많이 복용하지 마시고 200ml 이하로 드세요. 맛이 너무 써서 먹기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꿀을 조금 넣거나 대추를 넣어 끓여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끓인 여주차는 그대로 마셔도 좋고 요리할 때 활용할 수 있어요. 씻어서 불린 쌀과 물을 압력밥솥에 넣고 여주차 1컵을 넣어 취사 버튼만 누르면 된답니다. 특유의 쓴맛이 없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매번 끓이는 것이 번거롭다면 분말을 물에 희석하여 여주차로 즐길 수 있어요. 1회 1티스푼을 물에 타서 마실 수 있으며 물 대신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분말 형태라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요.

 


단, 분말은 하루에 10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아요. 분말 또한 밥 지을때 활용하면 좋은데요. 오곡밥을 지을 때 10g 정도 넣으면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돼요.

 


여주차 효능이 다양하지만 주의사항도 있어요. 씨앗에는 부작용을 유발하는 성분인 쿠쿠르비타민이 들어 있어서 설사, 구토 방지를 위해 씨앗을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서 만성신장질환 환자는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아요.

 


당뇨는 완치가 어렵고 합병증이 무서운 질환이라서 예방과 관리가 무척 중요해요. 평소 올바른 식생활습관으로 혈당을 관리하고 여주차 같은 혈당 낯추는 효능이 있는 음식도 꾸준히 챙겨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미자 가루 먹는방법  (0) 2021.02.27
오곡밥 재료 짓는법 정리  (0) 2021.02.25
샬롯 효능 먹는법  (0) 2021.02.20
abc쥬스 하루섭취량 얼마  (0) 2021.02.17
파스닙 효능 요리 방법  (0) 2021.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