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 효능 먹는법

반응형

샬롯 효능이나 먹는법이 아직은 생소하지만 고지혈증이나 암 예방에 도움이 돼서 찾는 분들이 늘고 있어요. 샬롯은 서양요리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향신채소로 미니 양파라고도 하는데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답니다. 샬롯 먹는법을 몰라서 보고도 지나쳤다면 이번 기회에 확인하여 건강관리에 도움 받아보세요.

 


일반 양파 크기의 1/6 정도되는 샬롯은 미니 양파라고도 하며 속 알맹이가 적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에요. 크기는 작지만 일반 양파보다도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특히 쿼세틴과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샬롯 효능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크기는 작아도 영양은 풍부한 샬롯은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효능이 있어요. 쿼세틴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서 고지혈증, 당뇨병 등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샬롯 효능으로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어요. 샬롯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이 불필요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압을 낮춰준답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서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것도 고혈압 완화에 도움이 돼요.

 


만성질환인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은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방치하면 생명을 위협하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한데요. 약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부작용 걱정 없는 음식을 통해 관리하면 더욱 좋습니다.

 


샬롯은 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어요. 암을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폴리페놀, 쿼세틴도 많이 들어 있어서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암은 소리 없이 찾아오며 젊다고 방심할 수 없으니 샬롯 등 항암 식품을 즐겨 드세요.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샬롯 효능이 있으며 이는 샬롯에 든 비타민B1 덕분이에요. 비타민 B1은 체내에서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여 피로를 회복시킵니다. 두뇌와 신경을 정상으로 유지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비타민 B1도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샬롯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며 이는 신체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 에이징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라서 평소 피부 탄력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샬롯을 즐겨먹으면 좋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 미용은 물론 면역력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아주는 백혈구 생성을 돕고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라서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샬롯에는 폴리페놀, 퀘세틴 외에 엽산이라는 성분도 풍부한데요. 엽산은 여성에게 좋은 영양소로 적혈구를 만들어 빈혈을 방지하고 태아의 기형을 방지하며, 단백질을 과다 섭취해서 만들어진 혈관 독소도 줄여준답니다.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고지혈증과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난 샬롯 먹는법은 다양해요. 매일 식탁 위에 올릴 수 있는 샬롯 장아찌로 담가서 먹을 수 있습니다. 채수에 간장1: 식초1: 설탕1의 비율로 넣고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 매실청도 넣은 후 끓여주세요.

 


통에 손질한 샬롯을 넣고 끓인 장아찌물을 식힌 후 붓습니다. 2~3일 뒤에 장아찌물만 다시 끓인 후 식혀서 다시 부어주면 완성이에요. 냉장보관하면서 밥반찬으로 드시면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습니다.

 


샬롯 먹는법으로 밥상 위에 빠져서는 안되는 샬롯 김치도 있어요. 깨끗하게 씻은 샬롯을 굵은 소금으로 30분 정도 절여주세요. 여기에 물대신 샬롯껍질 끓인 물, 고춧가루, 액젓, 매실액을 넣어 고루 버무려주면 아삭하고 맛있는 김치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장아찌나 김치로 담가 먹는법도 좋지만 샬롯 먹는법으로 볶거나 가열하는 것이 건강에 더 도움이 되는데요. 주성분인 쿼세틴이 가열했을 때 체내에 더 잘 흡수 되기 때문이에요. 볶음 요리를 할 때는 버섯을 넣으면 버섯의 니아신이 샬롯의 쿼세틴 흡수를 더욱 촉진합니다.

 


미니 양파인 샬롯 효능이 다양하고 맛도 좋다고 하니 우연히 샬롯을 보게 된다면 장바구니에 담아야겠어요. 특히 고지혈증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니 평소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 분들이라면 샬롯이나 양파도 자주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곡밥 재료 짓는법 정리  (0) 2021.02.25
여주차 효능 정리  (0) 2021.02.24
abc쥬스 하루섭취량 얼마  (0) 2021.02.17
파스닙 효능 요리 방법  (0) 2021.02.06
도가니탕 끓이는법 정리  (0) 2021.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