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닙 효능 요리 방법

반응형

파스닙 효능이나 요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당근을 닮은 파스닙은 비타민 C, B, E, 철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균형있게 들어 있는 채소로 장 건강과 피로 회복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게다가 파스닙은 단맛이 나기 때문에 맛있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하얀 당근 또는 설탕 당근이라고도 하는 파스닙은 당도가 높고 효능이 좋아서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세계적인 셰프 고든 램지가 사랑하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한번 맛을 보면 파스닙을 계속해서 찾게 된다고 하네요.

 


맛이 좋고 영양가가 풍부한 파스닙 효능으로 피로를 해소할 수 있어요. 하얀당근 파스닙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피로를 회복시키고 구내염이나 피부염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장암을 예방하는 파스닙 효능도 있어요. 폴리아세틸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는 대장암을 유발하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대장암은 위암에 이어 많이 발생하는 암이기 때문에 파스닙 같은 음식으로 미리 예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대장암은 물론 변비에도 파스닙이 도움이 되는데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내 좋은균을 늘리는 것은 물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준답니다. 평소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분들이라면 파스닙을 맛있게 요리해서 챙겨보세요.

 


파스닙은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고 비타민E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주름이나 기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파스닙 효능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 받을 수 있어요. 비타민B가 부종을 완화하고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효과가 있어서 관절염 예방에 좋습니다. 파스닙에는 망간도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뼈와 연골 재생에 필수적인 성분이에요.

 


뼈의 칼슘 소실을 방지하는 비타민K도 들어 있어서 관절건강을 위한 음식으로 파스닙을 챙기면 좋습니다. 맛은 물론 건강에 좋은 효능이 뛰어난 파스닙 요리를 알아볼까요.

 


파스닙 요리 방법으로 밥으로 지어 먹을 수 있어요. 깨끗하게 씻어서 깍뚝 썬 파스닙을 쌀 위에 올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때 물의 양은 평소보다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열했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는 장점도 있어요.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도 맛이 없으면 자주 찾지 않는데 파스닙은 맛이 좋아서 누구나 좋아할 것 같아요. 반찬으로 좋은 파스닙 요리로 감자처럼 채를 썰어나 깍뚝 썰어서 볶음이나 조림으로 드실 수 있답니다.

 


간식으로 챙길 수 있는 파스닙 요리법으로 스틱모양으로 썰어서 기름을 두른 팬에서 노릇하게 구워주면 돼요.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먹기 좋고 안주로도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서 간편하게 요리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파스닙 수프 요리도 어렵지 않고 맛이 좋아요. 양파, 마늘을 잘게 썰어서 버터 두른 냄비에 넣고 약불로 볶아요. 여기에 파스닙을 썰어 넣고 우유, 야채스톡(채수)를 넣어 약불로 끓인 후 핸드믹서를 이용해서 곱게 갈아주세요. 마지막에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된답니다.

 


감기 예방에도 좋은 파스닙 요리 방법으로 주스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파스닙 150g, 사과 1/4개, 귤 1개를 갈아서 마시면 된답니다. 파스닙 효능은 물론 맛도 좋은 만큼 다양하게 요리해서 건강관리에 도움 받아보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샬롯 효능 먹는법  (0) 2021.02.20
abc쥬스 하루섭취량 얼마  (0) 2021.02.17
도가니탕 끓이는법 정리  (0) 2021.01.28
비타민D 많은 음식 모음  (0) 2021.01.23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알기  (0) 2021.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