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꼽이 많이 끼는 이유가 뭘까요

반응형

눈꼽이 많이 끼는 이유가 뭘까요

 

아침에 일어나면 눈 앞쪽에 껴있는 눈꼽은 왜생기는 걸까요 워낙 익숙해져서 이제는 눈꼽이 없으면 이상할 정도이지만 갑자기 많은 눈꼽이 끼면 눈에 문제가 생긴건 아닐까? 걱정이 된답니다. 아침에 껴있는 눈곱은 정상적인 신진 대사 활동에서 생긴 노폐물이지만 너무 많이 눈꼽이 끼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눈꼽이란? 눈꺼풀의 노폐물이 굳어 진 것으로 여러 원인에 의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세균성 결막염 - 결막염은 일반적으로 충혈, 눈곱, 가려움, 눈물, 이물감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데요. 안약을 넣고 치료를 받으면 치료가 되지만 눈이 뻑뻑하고 눈곱과 고름이 나와 불편함이 있어요.

 

 

바이러스성 결막염 - 바이러스성 결막염은 전염성이 있으며 눈꺼풀이 붓고 충혈되고, 눈곱과 눈물이 많이 나오는 증상이 나타나요. 실내가 지나치게 건조할 경우 걸리기 쉽기 때문에 습도조절을 잘하고 손도 깨끗하게 자주 씻는 것이 좋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 -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물질이 결막에 들어가 눈이 충혈되고, 가렵고 흰실눈곱이 나오는 증상이 나타나요. 대부분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봄과 가을에 많이 발생한답니다.

 

 

춘계 각결막염 - 알레르기성 결막염보다 심한 상태로 강한 가려움, 눈부심, 끈기가 강한 눈꼽이 나오며, 봄~여름에 증상이 악화되는 특징이 있어요.

 

 

누낭염 - 눈물샘이 감염되어 눈물주머니(누낭)이 곪아 눈곱이 많이 나오게 되는 것으로 코 주변이 부어 통증이 생기고 눈물이 멈추지 않고 심할 경우 열이나거나 얼굴 절반이 부을 수도 있어요.

 

 

눈꼽을 예방하는 방법은 없을까?

 

꽃가루,집 먼지를 조심하고 방 청소를 하고 환기를 자주 시켜주세요. 단, 꽃가루가 날리는 시기에는 창문을 여는 것을 자제해야 해요. 겨울에 카페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청소기로 자주 청소하고 세탁을 해주는 것도 좋아요.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고 손으로 눈을 비비지 않아야해요. 또 결막염에 걸린 사람과 수건이나 생활용품을 함께 사용하지 않아야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평소보다 눈꼽이 많다고 느껴진다면 안과에서 정확한 검진을 받고 치료받는 것이 좋아요.

 

 

눈곱 없애는 방법 간단해요

 

눈곱을 만진 손으로 다른 사람을 만지면 감염이 될 수 있으니 손보다는 면봉이나 티슈로 살짝 제거해주세요. 물을 살짝 뭍히면 더 잘 제거할 수 있어요. 만약 눈곱이 지나치게 많거나 실처럼 나올 때는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