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결림 풀기 알아보아요

반응형

어깨결림 풀기 알아보아요

 

자고 일어났을 때나 하루 일을 마무리할 때 어깨가 뻐근하고 결린적 없으세요? 3~5kg의 무거운 머리를 목과 어깨 근육이 지지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어깨 결림을 피하기는 어려운데요. 그런데 예전보다 증상이 심하고 잦다면 다른 원인을 의심할 수 있어요. 어깨 결림의 다양한 원인과 어깨 결림 마사지법을 알아보고 예방해 보자구요.

 

 

어깨 결림 원인 뭐가있을까

 

추위 - 추운 겨울에는 운동이 부족해지고 자세도 움츠러 들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혈액의 흐름이 나빠져 어깨가 결릴 수 있어요.

 

 

눈의 피로 - 목에서 어깨에 걸친 근육 피로는 눈의 피로에서 부터 오는 경우가 있어요.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며 눈을 혹사시키는 사람이라면 가능한 눈을 쉬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나쁜 자세 - 책을 볼 때나, 컴퓨터를 할 때 구부정한 자세는 어깨 주변의 근육을 긴장시켜 통증을 만든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 -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사람은 목 주위 근육이 경직되면서 어깨 결림이 악화 될 수 있어요.

 

계속되는 어깨 결림 어떻게 해결할까

 

근육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비타민 B 1 · B 6 · B 12를 챙겨먹습니다. B 1은 돼지고기와 콩에  B 6는 바나나와 꽁치에  B 12는 굴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비타민E를 챙기세요. 어깨 결림의 원인 중 하나인 혈액순환 장애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비타민E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무리하지 않고 시원하게 느껴질 정도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 양손을 깍지 낀 후 위로 쭉 올리세요

 

- 한 손을 옆으로 향하게 하고 반대 손으로 옆에 한 손의 팔꿈치를 몸쪽으로 당겨주세요. 반대쪽도 똑같이 하세요.

 

- 머리 뒤로 팔을 든 후 다른 손으로 팔꿈치를 잡아 아래쪽으로 당겨주세요.

 

- 양손을 뒤로 잡고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은 상태로 그대로 쭉 펴주세요

 

 

올바른 자세로 PC 작업을 하세요. 잘못된 자세로 작업을 하면 목에 부담이 가해져 어깨 결림이 낫지 않는답니다. 턱이 튀어 나와있고, 어깨에는 힘이 들어 가있고 새우등 처럼 되어있다면 당장 앉은 자세부터 바로 잡으세요.

 

 

따뜻한 수건으로 마사지를 해주세요. 전자 레인지에 물수건을 데워 양쪽 어깨와 목덜미에 올려 놓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근육이 풀리고 어깨가 결리는 증상이 완화된답니다 이때 어깨 마사지를 해주면 더 효과적이에요.

 

 

어깨가 뻐근하면 왜 머리가 아플까

 

어깨 결림과 함께 동반되는 두통을 근육수축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육체적 정신적 피로가 쌓이면 어께 주변의 근육뿐만아니라 머리부분의 근육에도 혈액순환이 나빠져 두통이 발생한답니다.  어깨가 뭉치고 딱딱하고 통증이 있는 분들은 틈틈이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