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냉면 칼로리 비빔냉면과 비교하기

반응형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리고 입맛을 돋우는 음식으로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있습니다. 저는 특히 물냉면을 좋아하는데 살얼음 언 냉면 육수를 마시면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듭니다. 다만 물냉면 칼로리가 높아서 자주 먹는 것은 부담스럽습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칼로리가 도대체 얼마나 되길래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안 되는 걸까요. 칼로리를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매운-냉면


날씨가 더워지면 시원한 음식이 당기는데 그중 하나가 냉면입니다. 육수를 부어서 물냉면으로 먹어도 맛있고 새콤달콤 양념장을 넣어 비빔냉면으로 먹어도 맛있기 때문에 결정장애를 유발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물냉을 좋아하지만 비빔냉면도 포기할 수 없습니다.

 


물냉면은 다이어트 중이라면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면 같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혈당을 높이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며 이로 인해 몸에 체지방이 축적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을 포함한 음식은 맛있지만 다이어트에는 적입니다.

게다가 음식을 먹은 후 20분은 지나면 포만감을 느끼고 과식을 하지 않게 되는데 물냉면은 10분 이하로 빨리 먹게 되는 음식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후루룩 먹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기 어렵고 과식을 하게 됩니다.

 

시원한-물냉면


그래도 먹고 싶다면 물냉면 칼로리가 더 낮으니 물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빔냉면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양념장에 고추장과 설탕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물냉면 1인분 국물 포함 551kcal이지만 비빔냉면은 1인분에 622kcal입니다.

 

물냉면에-삶은계란


물냉면 먹을 때 면만 먹으면 칼로리가 어느 정도인가요?
제가 즐겨먹는 제품의 물냉면 칼로리로 알아보았습니다.

물냉면 1인분 470kcal
냉면육수 294ml, 61kcal
면 칼로리만 410 kcal 정도 됩니다.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면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네모난-두부

물냉면 비빔냉면 칼로리 낮추기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 면을 바꾸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시마면 19kcal, 곤약면 15kcal, 두부면 160kcal으로 바꾸면 됩니다.

밀가루 면을 대신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며 다시마나 곤약면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고 변비에도 좋습니다. 콩으로 만든 두부면은 고소한 맛이 좋고 양질의 단백질도 포함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습니다.

 

그릇에-담긴-삶은달걀

물냉면 칼로리를 낮추는 방법

건강한 토핑을 늘립니다

미역, 채소, 토마토, 콩나물, 삶은 달걀 등 토핑의 양을 늘리고 면의 양을 줄입니다. 높은 칼로리의 원인이 면 때문이라서 이를 줄이면 반이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식초를 넣습니다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이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구연산이 체내 지방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물냉면 칼로리가 걱정되는 분들은 식초를 좀 더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게다가 식초는 피부 미용과 피로 해소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먹는 방법을 조금만 신경 쓰면 물냉면 칼로리를 낮추고 다이어트하면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올여름에도 시원한 물냉면 또는 비빔냉면 드시면서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칼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 칼로리 권장량 챙깁니다  (0) 2021.10.04
복숭아 1개 칼로리 걱정말아요  (0) 2021.07.26
단호박 칼로리 정리  (0) 2020.04.28
감자 칼로리 1개는  (0) 2020.04.17
밥한공기 칼로리 얼마  (0) 2017.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