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가 아픈이유 해소법

반응형

머릿속이 아픈 두통과 달리 두피가 아픈이유가 뭘까요. 두통만큼 고통스럽지는 않지만 두피가 아픈 것을 방치할 경우 탈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또한 숙면과 집중력을 저하시켜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아픈이유를 찾아 적극 해소해야 합니다.

 

두피가-아픈-남자


일상생활의 영향으로 두피가 아플 수 있으며 그중 하나로 과도한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액순환이 나빠지는데 두피의 혈류도 나빠지고 염증이 발생하여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과 두피 마사지 등으로 혈류를 개선하고 몸을 차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정력이 강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두피가 아픈이유가 됩니다. 의외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과도한 세정은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고 염증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합니다. 피부처럼 두피도 유수분 균형이 잘 유지되어야 건강하고 머리카락도 잘 자랍니다.

여성의 경우 머리를 꽉 묶는 것이 아픈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머리카락 뿌리까지 자극을 지속적으로 주다 보면 견인성 탈모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가능한 느슨하게 묶거나 풀러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양갈래로-땋은-머리카락


질환으로 인해 두피가 아플 수 있으며 이는 방치하기 보다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접촉성 피부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샴푸나 트리트먼트 등이 피부에 맞지 않으면 두피에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염증이 생긴 두피는 통증, 가려움, 발적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경우 사용을 중지하는 것으로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잦은 파마, 염색으로 인해 접촉성 피부염이 발생하기 쉬우며 예방을 위해서는 미리 팔 안쪽 피부에 제품을 테스트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접촉성 피부염은 가려움으로 시작되지만 심해지면 부종, 발진, 홍반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

피지 분비가 많은 두피와 얼굴에 발생하기 쉬운 질환으로 지루성 두피염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탈모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피지가 모공을 막으면서 가려움, 냄새도 심해지고 뾰루지, 각질도 심해집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두피 건강에 도움 되는 샴푸를 사용하고 제대로 헹구고, 건조까지 완벽하게 끝내야 합니다.

또한 평소 규칙적으로 수면해야 하며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흡연을 삼가고, 피지를 증가시키는 기름진 음식 섭취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뒷머리를-감싼-남자


두피가 아픈이유를 두피에서만 찾는 분들도 있지만 의외 질병으로 아플 수 있습니다.

후두부 신경통

머리의 뒷부분인 후두부에 분포하는 신경이 자극을 받았을 때 두피에 찌릿찌릿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고 개선하려면 바른 자세를 의식하고 뭉친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 포진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 저하, 컨디션 불량으로 재활성화되었을 때 발병하는 질병입니다. 바이러스가 두피를 지배하는 신경에 숨어 있을 경우 두피가 아플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감기몸살, 두통 등이 나타나며 진행되면서 띠모양의 붉은 발진이 눈에 띄게 됩니다.
 
두피에는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고 이로 인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파도 무시하고 넘기게 되는데 두피가 아픈이유로 인해 탈모가 앞당겨질 수도 있습니다. 뜻밖의 질병이 원인이 될 수도 있어서 계속되고 심해지는 통증은 방치하지 않아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