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먹는 방법 5가지

반응형

주로 쌈으로 먹는 케일인데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으며 꾸준히 먹는 것으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케일 먹는 방법과 함께 케일을 먹었을 때 좋은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먹는 방법이니 참고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초록색-케일-잎사귀


케일은 야채의 왕이라는 별명이 있으며 영양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메가 3은 물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SOD 효소도 들어 있습니다. 이에 건강과 미용을 위해 케일 먹는 방법에 관심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케일 먹었을 때 효과부터 알아보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과 PC로 눈이 늘 피곤하다는 분들이 많은데 케일에 든 루테인과 비타민이 눈의 피로를 막고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야채인데도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케일에는 칼슘이 들어 있으며 이는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 외에 칼슘이 잘 붙게 만드는 비타민K도 들어 있어서 케일 먹는 방법으로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시면 뼈 건강에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변비해소에 도움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다이어트나 편식으로 인해 식이섬유가 부족해지고 변비에 걸린 분들이 많은데 케일의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좋게 하고 노폐물 배출,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달걀-껍질-깨는-아이손

 

맛있게 케일 먹는 방법 팁

쌈으로 먹기

쌈으로 먹을 경우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뒤를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거나 식초물에 5분 정도 담가 두었가다 다시 세척하여 먹습니다. 특유의 뻣뻣한 식감이 싫다면 살짝 데쳐서 드셔도 됩니다.

케일 달걀찜

뻣뻣한 식감 걱정 없이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잘게 썰어서 계란과 섞어 달걀찜 또는 계란말이로 먹을 수 있습니다. 케일에는 부족한 단백질을 계란으로 챙길 수 있으며 맛도 좋습니다.

케일 도토리무침

다이어트할 때나 입맛없을 때 먹기 좋은 음식으로 깻잎이나 상추, 양배추와 함께 케일도 넣어 먹으면 눈, 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념장이 맛있어서 야채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먹는 방법입니다.

 

라임을-올린-케일주스

 

다양한 케일 주스

아침에는 식사 대용으로 과일, 채소 주스를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 케일을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바나나, 사과와 함께 갈아서 먹거나 블루베리와 함께 갈아서 먹으면 눈 건강과 피부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당근, 브로콜리 등 평소 잘 먹지 않는 야채를 함께 갈아서 드시면 좋습니다.

케일 장아찌 

쉽게 상하는 케일을 오래 두고 먹는 방법으로 장아찌로 담가 먹을 수 있습니다. 간장, 물, 설탕, 식초를 끓여서 장아찌물을 만든 후 한김식혀 케일 위에 부어 숙성하면 됩니다. 밥반찬으로도 좋고 고기 먹을 때 쌈으로도 맛있습니다.

매일 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으로 케일 분말도 있습니다. 분말은 어떤 음식에나 타서 먹을 수 있으며 하루 1g이면 알맞습니다.

케일 먹는 방법 하루 섭취량

하루에 25장 이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먹는다고 해서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당량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