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윙소리가나요

반응형

귀에서 윙하는 소리가 나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음악을 크게 듣고 난 후에 윙하는 귀울림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잠깐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자주 귀에서 윙소리가나요라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이명으로 인한 증상으로 방치하면 두통이나 불면증 등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남들은 듣지 못하는데 내 귀에만 들리는 소리를 이명이라고 합니다. 외부에서 들리는 소리 자극이 없는데도 윙소리나 삐, 부스럭, 웅 등 다양한 소리가 들리며 소리의 종류나 크기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낍니다.

 


귀에서 윙소리가나요라고 말을 해도 보이지 않는 증상이라서 주변에서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자신도 참고 방치하기 쉬운데요. 치료 시기를 놓치면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만성두통이나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어서 가볍게 생각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명은 왜 생긴 걸까요. 귀 질환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인의 경우 노인성 난청으로 이명이 발생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 달팽이관 안쪽에 소리 진동을 포착하는 유모세포가 망가지거나 줄어들어서 청력상실, 이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은 날에 귀에서 윙소리가나요라는 분들도 있는데요. 스트레스는 이명의 원인이면서 증상을 악화시키는 위험요인입니다. 저 또한 피로하거나 우울한 날에 귀에서 나는 소리가 더 신경 쓰이고 심하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귀 안쪽에 있는 내림프액이 증가한 것이 원인이 되는 메니에르병으로 인해 귀에서 윙소리가나요. 이명 외에 현기증, 두통, 메스꺼움, 귀막힘증상, 난청 등도 발생합니다. 메니에르병은 스트레스, 카페인 과다 섭취, 짜게 먹는 식습관에 영향을 받습니다.

영양 섭취가 부실해서 귀에서 소리가 날 수 있어요. 아연이라는 영양이 결핍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신경세포의 재생에 문제가 발생하여 이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잠깐 나타났다 사라진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귀에서 윙소리가나요라는 분들은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피로, 스트레스가 쌓여 있지는 않은지 귀 질환은 없는지 진료받고 필요한 치료를 합니다.

치료받는 것과 함께 큰 소음을 피하고 이어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 눈, 무릎은 물론 귀도 노화되기 때문에 귀를 너무 혹사시키지 않아야 합니다.

귀에서 윙소리나 삐소리 등이 나는 분들은 카페인, 알코올 섭취도 주의해야 합니다. 소금도 혈액순환을 나쁘게 만들고 신경 세포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짜게 먹지 않아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안에 하얀 염증 생기면  (0) 2022.02.22
몸이 가려운 증상 대처법  (0) 2022.02.16
난소암 3기 생존율 알기  (0) 2022.02.10
전립선암3기 생존율  (0) 2022.01.26
치매 전조증상 의심  (0) 2022.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