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3기 생존율 알기

반응형

암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야 생존율이 높아집니다. 난소암도 마찬가지이며 이를 위해서는 난소암 증상을 알아두고 의심될 때는 진찰받아야 합니다.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1, 2기 난소암 3기 생존율을 알아보겠습니다.

 


난소암은 일반적으로 예후가 나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 증상이 적어서 눈치채지 못한 상태에서 진행되며 발견했을 때는 이미 진행된 상태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자궁 양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난자를 만들거나 호르몬을 분비하는 것이 난소입니다. 이 난소에 암이 생긴 것을 난소암이라고 하며 초기 발견이 어려워서 대부분 난소암 3기에 발견됩니다.

이는 생존율에 영향을 끼치며 1기 난소암의 5년 생존율이 90% 이상이라면 난소암 3기 생존율은 30% 정도에 그칩니다. 따라서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난소암 3기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 암이지만 몸에서 보내는 위험신호를 빨리 찾아내고 검사를 받으면 이보다 빨리 발견할 수 있습니다.

복통과 골반통증이 느껴지며 이는 생리통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이러한 통증이 2주 정도 지속된다면 몸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 팽만감이 느껴지고 복부 둘레가 증가한 느낌이 듭니다. 배가 꽉 찬 것 같고 더부룩하며 가스가 차서 통증도 느껴집니다. 평소 입던 옷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진찰받아봅니다.

배변에 이상이 나타납니다.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고 참는 것이 힘듭니다. 없던 설사와 변비가 나타나게 되는데 종양이 자라면서 장, 방광을 누르기 때문입니다.

 


난소암 5년 생존율은 진행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암은 1~4기로 나눌 수 있으며 1기는 약 90%, 2기 70% 난소암 3기 생존율은 30% 4기는 10% 밖에 되지 않습니다. 여성에게 발생하는 여러 암 중에서도 생존율이 낮은 암입니다.

난소암 3기 생존율이 낮기 때문에 위험 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초경이 빠르고 폐경이 늦은 사람, 임신과 출산 경험이 없는 사람, 가족 중에 암환자가 있는 사람, 과음, 흡연하는 사람, 고지방 식사를 즐기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난소암은 3기 이상 진행되었을 때 발견하는 경우가 많고 진행이 빠르며 재발도 잦습니다. 따라서 위험 요인을 가지고 있거나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때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난소암 3기 생존율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이 가려운 증상 대처법  (0) 2022.02.16
귀에서 윙소리가나요  (0) 2022.02.14
전립선암3기 생존율  (0) 2022.01.26
치매 전조증상 의심  (0) 2022.01.24
혈당이 갑자기 높아지는 이유  (0) 2022.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