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암에 좋은 음식 5가지 챙기자

반응형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좋은 식습관을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방광암 또한 예방과 개선을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필요하며 방광암에 좋은 음식 5가지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것이 방광암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암은 방광의 내벽에 발생한 암으로 주로 50세 이상에게 나타납니다. 발병 위험 요인으로는 유해물질 노출, 흡연, 화학물질 접촉 등이 있으며 특히 흡연자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4배 이상 암에 걸리기 쉽습니다.

 


방광암 위험 요인을 가지고 있는 경우 방광암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챙기는 식습관을 만들고, 의심 증상이 있을 때는 서둘러 검사받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혈뇨, 빈뇨, 잔뇨감, 배뇨통, 요실금 등이 발생했다면 몸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는 것이니 간과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방광암이 더 진행되면 손발이 붓거나 소변이 나오지 않고 요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방광암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자

야채를 섭취합니다.
식사를 할 때 브로콜리,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등의 야채를 함께 먹을 경우 풍부한 항산화 성분의 효과로 방광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경우 항암 식품 1위로도 알려져 있으며 이는 설포라판이라는 항암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과일을 섭취합니다.
방광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붉은색, 노란색, 오렌지색, 초록색 등 다양한 색상의 채소, 과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다양한 색깔의 과일 채소에는 카로티노이드라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암세포의 증식이나 성장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렌지, 블루베리, 토마토, 사과, 크랜베리 등 과일을 적극 섭취합니다.

 


요구르트를 섭취합니다.
요구르트는 장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방광암에 좋은 음식 5가지에도 포함이 됩니다. 한 연구 결과 매일 요구르트를 먹으면 방광암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야채, 과일 샐러드에 요구르트를 곁들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콩을 섭취합니다.
콩에는 방광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이소플라본 등의 성분이 고루 들어 있습니다. 검은 콩에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콩은 두부로 만들어서 다양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마늘을 섭취합니다.
방광암에 좋은 음식 5가지에는 마늘도 포함됩니다. 마늘은 대표적인 항암 식품으로 각종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과 체력을 키우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좋은 음식과는 반대로 방광암의 위험을 높이는 음식을 주의해야 합니다. 붉은 고기, 가공육의 섭취는 방광암의 위험을 높입니다. 커피 또한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에 이상이 발생해도 눈치채지 못하거나 방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질병은 초기에 발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소변이 시원하지 않거나 밤에 화장실에 자주 가거나 막상 화장실에 가도 소변이 얼마 나오지 않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방광에 이상은 없는지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방광에 좋은 식품도 꾸준히 챙기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