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다이어트 방법 3가지

반응형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두부로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두부 다이어트 방법이 간단한 데다 꾸준히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늘어난 체중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몸에 부담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고 있다면 두부 다이어트를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음식 섭취를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것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단기간 체중을 줄일 수는 있어도 다시 요요가 찾아오고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머리카락이 빠지고 다시 체중이 증가했던 경험이 있어서 굶는 다이어트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는 꾸준히 해야 하는 것으로 두부 다이어트 방법이라면 오래 지속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생성과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포만감이 좋고 칼로리는 낮습니다. 단백질은 머리카락을 만드는 중요한 영양소라서 다이어트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탈모 걱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두부에는 칼슘이 들어 있어서 뼈 건강에도 좋으며 이소플라본이 중년 여성의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레시틴 성분은 체지방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두부 다이어트 방법은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하루 세 번 식사를 할 경우 저녁 한 끼를 두부로 대신하는 것입니다. 저녁에 과하게 먹으면 소비되지 못한 열량이 체지방이 될 수 있어서 저녁 식사를 가볍게 두부로 대신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두부 다이어트 방법으로 먹는 밥의 양을 평소의 1/2로 줄이고 줄인 만큼 두부로 채우는 것입니다. 흰쌀 밥보다는 현미나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두부 다이어트 방법으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비타민, 식이섬유는 부족합니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야채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조리 방법도 튀기는 것보다는 데쳐서 먹거나 샐러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두부를 얼마나 섭취해야 하나요.
두부 100g의 칼로리는 80kcal 두부 한모 칼로리는 320kcal입니다. 식사 대신 먹을 경우 반모에서 한모를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단기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도 있습니다. 하루 세끼를 두부로 대신하는 것입니다. 2주 정도로 짧게 하는 것이 좋으며 아침, 점심, 저녁을 두부 반모와 야채샐러드로 드시면 됩니다.

 


두부 맛있게 먹는 방법은
매일 먹다 보면 물릴 수 있기 때문에 가끔은 두부 셰이크로 만들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두부 1/4, 바나나 100g, 요거트 1개, 저지방 우유 100ml를 곱게 갈아서 마시면 포만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고소한 견과류를 넣거나 꿀을 조금 넣어 드셔도 됩니다.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두부를 먹는 것 외에 운동을 함께 해야 합니다. 운동으로 근육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을 늘려 요요를 예방하고 살이 처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평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지킬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고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하여 몇 개월 반짝 날씬해지는 것이 아니라 평생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