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씻는법 오래 보관 하는 방법

반응형

사과를 껍질째 먹을 경우 농약에 대한 걱정이 듭니다. 영양이 풍부한 사과 껍질째로 먹기 위해서는 사과 씻는법을 신경써야 하며 일반 물세척보다는 소금, 식초, 식용 베이킹 소다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사과 깨끗이 씻는법과 사과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확인하여 건강과 미용을 위해 자주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잔류 농약의 경우 물 세척으로도 상당 부분이 제거됩니다. 흐르는 물로 30초 정도 씻으면 60~90%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소량이라도 농약이 신경쓰이는 분들은 사과 씻는법으로 몇 가지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소금을 사용하여 씻는법
농약이 신경 쓰이는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씻을 때 사용하는 방법인데 사과 씻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금으로 껍질을 문지른 후 흐르는 물로 씻어내면 잔류농약을 제거할 수 있지만 과도한 힘으로 문지르면 껍질에 상처가 생기고 식감이 바뀌거나 짠맛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사과 씻는법 식초 사용하기
식초와 물을 1:10의 비율로 섞은 후 10분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로 한번 더 씻습니다. 식초를 사용하는 것으로 사과 잔류 농약을 제거하고 항균 효과와 식중독 예방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식용 베이킹 소다로 사과 깨끗이 씻는법
베이킹 소다로 사과껍질을 문지르듯이 씻은 후 10분 정도 기다립니다. 10분 후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습니다. 또는 물 2컵에 베이킹소다 1티스푼을 섞어서 10분 담가 놓았다가 씻는법도 있습니다.

 


과일세척제를 사용해 사과 씻는법
판매되고 있는 야채, 과일 전용 세제로 씻는법도 있습니다. 순수 천연성분을 사용하였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잔류 살충제, 기름, 왁스, 농약, 미세먼지 등을 간편하게 세정할 수 있습니다.

사과를 껍질째 먹고 싶지만 농약이 신경 쓰였다면 소개해드린 사과 씻는법을 참고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사과 꼭지의 움푹 들어간 곳은 농약이 남기 쉬워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오래 보관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과는 수분이 날아가면 맛이나 식감이 저하되므로 수분 유지를 신경 써야 합니다. 또한 다른 과일의 숙성을 앞당기기 때문에 단독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로 씻지 않은 사과의 경우 1개씩 신문지나 키친 페이퍼로 감싼 후 비닐팩에 넣어 야채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신문지가 습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여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먹기 위해 깨끗하게 씻어서 농약을 제거한 사과 보관법으로 랩을 활용합니다.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다음 랩으로 1개씩 감싸고 비닐팩에 넣어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합니다.

건조를 피하고 낮은 온도에 보관하는 것이 사과 맛을 유지하는 포인트입니다. 소개해드린 방법을 활용하여 사과의 신선도 맛을 지키면서 맛있게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