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탕 칼로리 얼마 낮추는 법

반응형

무더운 여름철 기력 회복을 위해 삼계탕을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양질의 단백질과 한약재 덕분에 원기를 보충할 수 있지만 삼계탕 칼로리가 신경 쓰인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일 경우 칼로리에 민감해질 수밖에 없는데 삼계탕 한그릇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 걸까요.

 


삼계탕의 재료인 닭은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타민B, 미네랄도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닭고기는 다이어트할 때에도 자주 먹습니다. 그래서 삼계탕 칼로리를 낮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는데 닭고기를 통째로 사용하고 소금을 넣은 국물, 찹쌀, 반찬까지 함께 먹기 때문에 칼로리가 꽤 높습니다.

 


삼계탕 칼로리의 경우 1인분을 기준으로 900kcal 정도입니다. 국물, 반찬, 밥을 먹을 경우에는 1000~1200kcal까지 올라갑니다. 성인 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가 2000kcal 정도인데 한끼에 1000kcal라니 체중관리 중인 분들은 주의해야겠습니다.

 


한그릇에 900kcal정도 되는 삼계탕 칼로리가 부담된다고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을 안 먹고 지나갈 수는 없습니다. 고칼로리 음식이지만 매일 같이 먹는 것도 아니고 더위에 체력이 저하되었을 때는 삼계탕 만한 것도 없습니다.

때문에 삼계탕 칼로리 낮추는 법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조리방법이나 먹는법을 신경 쓰면 충분히 칼로리를 낮추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삼계탕 칼로리 낮추는 법으로 닭껍질을 모두 제거합니다. 껍질만 제거해도 지방의 반을 날릴 수 있으며 칼로리를 40% 정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신경 쓰인다면 끓는 물에 한번 데친 후에 조리합니다. 껍질 제거가 번거롭다면 살코기 위주로 먹도록 합니다.

간을 싱겁게 하고 국물을 남기는 것도 칼로리 낮추는 법입니다. 삼계탕을 조리하면서 소금을 넣는 것은 물론 먹을 때도 소금을 찍어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삼계탕 한그릇에는 나트륨이 1900mg 정도도 들어 있으며 반찬까지 먹으면 한끼에 일일 나트륨량인 2000mg을 넘기게 됩니다. 짜게 먹는 것은 혈압, 부종,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칼로리 낮추는 법으로 밑반찬의 종류를 바꾸거나 섭취를 줄입니다. 삼계탕을 먹을 때는 김치, 깍두기 같은 반찬과 함께 먹는데 이를 대신하여 양파부추무침을 먹으면 나트륨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마리가 아닌 반마리를 먹습니다. 밥도 반으로 줄여서 먹습니다. 삼계탕 반마리 칼로리는 450kcal 정도로 한끼 식사로 부담이 없습니다.

여름철 복날 대표 음식인 삼계탕은 체력 증진, 피로회복 등 좋은 효능이 많은 만큼 먹는법, 양을 신경 써서 칼로리 걱정 없이 건강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