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캣 칼로리 보관방법 알아봐요

반응형

샤인머스캣은 과일 중 고급 품종에 속하며 가격이 비쌉니다. 저도 먹어보기 전에는 샤인머스캣 비싼 이유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먹어보면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맛은 물론 샤인머스캣 칼로리 부담도 적으며 다이어트할 때 간식으로 좋습니다. 명절 선물로도 인기가 많은데 보관을 잘 못하면 상하기 때문에 샤인머스캣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씨가 없으며 당도가 높아서 포도계에서 샤넬이라고도 하는 샤인머스켓은 비싼 과일입니다. 대중화되면서 재배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고가입니다. 샤인머스캣 비싼 이유는 재배 비용, 인건비, 공급보다 수요가 많음 등이 있습니다.

샤인머스캣의 매력

  • 껍질 얇고 씨가 없어 먹기 편합니다.
  • 크기가 크고 당도가 높습니다.
  • 당도가 평균 17~22 브릭스로 다른 포도보다 높습니다.
  • 신맛은 적습니다.

 

샤인머스캣 제철은 언제 인가요.
8월 중순부터 9월 하순까지 많이 나옵니다. 제철에 먹을 경우 맛이나 향이 훨씬 진해지고 할인 판매하는 곳도 늘어나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에너지, 피로회복에 좋은 탄수화물
샤인머스캣에 들어 있는 탄수화물은 소화 흡수되어 포도당으로 분해되며 이는 곧바로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지방보다 빨리 분해 흡수되기 때문에 빠르게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당은 뇌의 유일한 에너지원이라서 샤인머스캣을 먹으면 뇌를 활성화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샤인머스캣 껍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페놀이 풍부한 샤인머스캣을 먹는 것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피부 노화 등을 늦출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캣 칼로리 높은가요.
단맛이 높은 과일을 먹을 때는 칼로리가 걱정이 되는데요. 샤인머스캣 칼로리는 100g에  64kcal로 높지 않습니다. 샤인머스캣 한송이 칼로리의 경우 약 300g이니까 192kcal 정도 됩니다.

샤인머스캣 한알 칼로리 얼마
1알을 8~9g이라고 하면 한알 칼로리는 약 5~5.5kcal 입니다. 다이어트하는 분들은 개수를 정해 놓고 먹기 때문에 계산하여 총 섭취 열량을 낮출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달콤한 맛에 비하면 샤인머스캣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달콤한 간식이 먹고 싶을 때 드시면 좋습니다.

다만, 과식은 삼가야 합니다. 샤인머스캣 칼로리가 높지는 않지만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어서 과식하면 당뇨병의 리스크가 높아집니다. 양 조절이 어렵다면 먹을 만큼만 접시 위에 담는 것이 좋습니다.

 


샤인머스캣 먹는법으로 그대로 껍질째 먹습니다.  
씨앗이 없고 껍질이 얇고 떫은맛도 없어서 깨끗하게 씻어 그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통째로 먹으면 샤인머스캣의 영양을 남김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케이크와 타르트에 올려 먹습니다.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지만 디저트와 잘 어울리는 샤인머스캣입니다. 생크림 케이크와 타르트 위에 얹어 장식하면 싱그러운 연두색이 디저트를 더욱 빛나게 합니다.

주스와 스무디로 마십니다.
다른 과일과 야채와 함께 스무디로 만드는 것도 추천합니다. 샤인머스캣의 단맛과 향기가 덕분에 아침을 상쾌하고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캣 보관방법 중요해요.
비싼 샤인머스캣을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키친타월, 신문지 등으로 감싸 비닐팩에 담아 야채실에 보관해야 합니다.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샤인머스캣 보관법
보다 오래 저장하고 싶다면 줄기를 살짝 2미리 정도 남긴 후 한 알씩 열매를 자릅니다. 줄기에서 열매를 바로 떼어버리면 구멍이 생기고 과즙이 나고 상처가 생기지만 가위로 줄기를 살짝 남기면 걱정이 없습니다.

알알이 자른 샤인머스캣은 뚜껑이 있는 통에 키친타월을 깔고 켜켜이 담습니다. 열매가 최대한 서로 붙지 않게 간격을 두고 키친타월을 깔아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캣 냉동 보관방법
좀더 오래 보관하고 싶을 때는 냉동보관도 가능합니다. 알알이 잘라서 깨끗하게 씻은 후 비닐팩에 담아 냉동 보관합니다. 하나씩 꺼내어 셔벗 아이스크림처럼 즐기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캣 칼로리 부담 없는 디저트이면서 피로한 뇌와 몸에 에너지를 주는 최고의 과일입니다. 제철에 먹으면 맛이나 영양이 더 좋은 만큼 기간을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