괄사 마사지 효과 부작용 알기

반응형

스킨케어나 메이크업 외에 자신을 가꾸는 방법으로 괄사 마사지가 있습니다. 저 또한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괄사 마사지를 시작했는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무작정 따라 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괄사 마사지 효과도 있지만 부작용도 있어서 제대로 알고 따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괄사 마사지란 뭘까요. 한번쯤 들어 보거나 직접 체험해본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천연석이나 소의 뿔 등으로 만들어진 작은 판을 사용하여 피부를 문지르고 혈액과 림프의 흐름을 개선하는 미용법입니다.

 


경락과 반사구를 자극하여 혈류와 림프의 흐름을 개선하며 여분의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괄사 마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괄사 마사지 효과 모음
  • 붓기 개선으로 작아지는 얼굴
  • 신진 대사가 증가하여 다이어트 효과
  • 피부 턴오버를 정상화하여 피부 미용 효과
  • 근육을 밀어 올려 리프트 업
  • 혈류가 좋아지는 것에 의한 어깨 결림, 냉증(冷症)의 개선
  • 노폐물 배출에 의한 해독 효과

 


집에서 근육 피로나 뭉침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인 데다 괄사 마사지로 부종을 개선하고 탄력 있는 얼굴 라인을 만들 수 있어서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괄사 마사지 효과 아침과 저녁 언제가 좋을까요.
아침에 괄사 마사지를 하면 부종을 줄이고 페이스 라인을 정돈할 수 있으며 피부색이 밝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아침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괄사 마사지 후에 화장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녁에 괄사 마사지를 하면 화장품이 더 잘 침투되고 다음날 피부가 더 촉촉해진 느낌이 듭니다. 저녁에는 느긋하게 목욕을 하면서 하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여유롭게 마사지를 할 수 있어서 저는 아침보다는 저녁을 선호합니다.

 


괄사 마사지를 할 때의 주의점을 알아두세요.
사용법을 모르고 함부로 피부를 문지르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괄사 마사지 부작용을 예방하고 소개해드린 괄사 마사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염증이 생겼을 때는 사용하지 않기
피부가 거칠다거나 여드름이 생겼거나 상처가 있을 때 피부에 지극을 주면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염증이 악화되어 여드름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먼저 피부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드시 로션 크림 바르기
괄사 마사지를 하기 전에는 오일이나 크림 등을 바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피부를 문지르면 마찰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고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됩니다.

 


과도한 힘을 주지 않기
마사지를 할 때는 기분 좋은 정도의 압력으로 해야 합니다. 특히 피부가 얇은 부위이나 림프 부위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너무 세게 마사지하면 내출혈의 원인이 되어 괄사 마사지 부작용으로 멍이 들고 색소 침착이 발생합니다.

신체의 순환에 맞게 마사지
림프나 혈액이 흐르는 방향을 떠오르면서 마사지를 합니다. 얼굴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종아리는 아래에서 사타구니 방향으로 마사지를 합니다. 처음 하는 경우 영상을 찾아본 후에 따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를 빨리 보기 위해 매일 하는 분들도 있지만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고 부작용도 생길 수 있어서 1주일에 3회 정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컨디션이 나쁠 때나 피로가 쌓여있을 때 괄사 마사지를 하면 오히려 신체나 피부에 부담이 걸리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라인을 정돈하는 것은 물론 림프 순환과 군살제거에 도움이 되는 괄사마사지는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했을 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