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붓기빼는법 알아보아요

반응형

피곤하거나 음식을 조금이라도 먹고 자면 다음날 아침 얼굴이 퉁퉁 달덩이 처럼 붓는 체질이라서 ㅠㅠ 아침이 더 바빠지는데요. 얼굴이 부어 있으면 푸석해 보이고 메이크업도 잘 안되고.. 무엇보다 주변에서 무슨일이 있었냐며 오해하는 일도 생기더라구요. 아침에 빨리 얼굴붓기빼는법 없을까요?

 

 

일단 얼굴 붓는 이유부터 알아볼까요? 질병으로 인해 부종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얼굴에 부종이 잘 생긴다면 수분조절을 하는 신장기능 저하나 갑상선 기능 저하를 의심해 볼 수 있고, 다리에 부종이 나타난다면 혈액공급을 담당하는 심장 기능 저하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특별한 질병이 없이 잘 붓는 체질도 있는데요. 아침에 잘 붓는 사람은 전날에 짜게 먹었거나.. 엎드려 잤을때, 기본적인 체질이 원인이 되어 붓는답니다.

 

 

저녁에 잘 붓는 사람은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앉아서 일하는 것이 원인이 되는데요.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을 할 경우 혈액 순환이 어려워져서 하체 부종이 생기게 돼요.

 

 

가장 기본적이고 확실한 얼굴붓기빼는법은 예방하기에요. 평소 잘 붓는 사람이라면 6시 이후로는 음식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답니다. 배가 너무~ 고파서 야식으로 라면을 먹어야 할 땐 우유를 넣고 끓이면 붓기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잠을 잘 때는 낮은 베개 보단 적당한 높이의 베개가 좋은데요. 베개가 낮으면 수분이 얼굴로 모여서 얼굴이 붓게 되니 머리가 심장보다 높아질 수 있게 알맞은 베개를 베고 천장을 보고 누워 자는 것이 좋아요.

 

 

자기 전에 얼굴붓기빼는법 지압도 효과적인데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다음날 얼굴이 붓지 않는답니다. 귀 아래에서 부터 목선을 따라 쇄골까지 림프선을 꾹꾹 자극하는 마사지를 하거나 아,에,이,오,우 얼굴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해보세요.

 

 

붓기를 빼주는 음식도 도움이 돼요. 너무 짜게 먹은 날에는 호박즙, 팥물, 검은콩차, 옥수수 수염차 등은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음식을 챙기세요.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부기를 가라앉혀 준답니다.

 

 

아침에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30분 정도 땀흘리는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땀을 흘리면 부기가 빠르게 가라앉는답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온찜질과 냉찜질을 번갈아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부기를 가라앉힐 수 있어요. 부기가 살이 되지 않게 미리 붓기관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