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뜨물 세안법과 효과는?

반응형

밥을 짓기 전에는 쌀을 씻는데요. 그 때 생기는 쌀뜨물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그냥 흘려 버리기에는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따로 보관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쌀뜨물 세안법의 경우 실제로 피부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쌀뜨물에는 어떤 성분이 있을까요?  비타민 B1, 비타민 B2, 지질, 전분질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그냥 버리기에는 아까워요. 특히 쌀뜨물에 녹아내린 쌀겨는 천연 각질 화장품이 되어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주고 보습과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쌀뜨물로 세안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처음 씻은 쌀에는 농약이나 먼지 등이 남아 있으니 1번째 쌀뜨물을 버리는 것이 좋아요. 첫번째 물이 진해 보이지만 피부에 안 좋은 성분들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2번째 쌀뜨물 부터 사용하세요. 2~3번째 정도 우린 물을 사용하면 된답니다.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운 후 미리 받아 놓은 쌀뜨물을 이용해 세안을 하면 되는데요. 쌀을 씻을 때 미리 받아 놓았다가 냉장 보관하시면 2,3일은 쓸 수 있어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상할 수 있으니 꼭 냉장보관하시고~ 시원하게 사용하세요.

 

 

쌀뜨물로 세안 한 후에는 찬물로 다시 한번 헹궈야 하는데요. 트러블이 날 수도 있으니 꼭 찬물로 또 한번 헹궈주세요. 쌀뜨물 효과는?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미백효과, 보습효과가 있고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피부를 촉촉 탱탱하게 해주는 쌀뜨물 세안법 외에도 요리할 때나 청소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죽순, 우엉, 당근 같은 채소를 삶을 때, 생선을 다듬거나 향이 강한 채소를 만진 후 쌀뜨물을 활용해 손을 씻으면 냄새가 사라진답니다.

 

 

뚝배기 그릇을 소독하고 싶을 때 그냥 뜨거운 물보단 쌀뜨물을 이용하면 표면에 스며들어 코팅 역할을 해주고 깨끗하게 닦을 수도 있어요. 쌀뜨물에 포함된 녹말이 오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바닥청소, 화장실 청소할 때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쌀뜨물을 적신 걸레로 바닥을 닦으면 세정효과는 물론 왁스 효과가 있어서 바닥이 반짝~  쌀뜨물을 분무기에 남아서 욕실이나 화장실 청소할 때도 쓱싹~ 청소할 수 있어요.

 

 

화분에 양보하세요~ 식물이 시들해 보일 때 쌀뜨물을 주면 건강해 지는데요.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식물에는 영양제의 효과를 주고 잘 자랄 수 있게 해요. 쌀뜨물 세안법과 다양한 쌀뜨물 활용법을 따라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