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세안 효과 알아보아요

반응형

음식을 조절 못해 과식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여드름이 생기는편인데요. 그래서 세안을 할 때도 신경을 많이 쓴답니다. 쌀뜨물은 기본 양배추 우린 물이나 녹차를 이용해서 세안을 해봤는데 막상 어떤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고 사용했던 것 같아요.

 

녹차에는 비타민C와 카테킨 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마시면 건강해진다고 하는데... 녹차 세안 효과도 같을까요? 그리고 녹차 세안하는 법을 알아두면 좀더 신경써서 세안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녹차세안이란~ 미백을 하고 싶거나 여드름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녹차로 세안하는 것으로 요즘은 녹차 비누나 폼클렌징 제품도 나와 있더라구요. 일일이 녹차물을 만들기 번거롭거나 노폐물,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제거할 때는 녹차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녹차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외국에선 커피 대신에 녹차를 마시는 젊은 층이 늘고 있다는 소식을 보았는데요. 녹차에는 카테킨,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서 미백에 도움이 되고 자외선 차단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또한 비타민E가 피부 노화와 여드름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답니다. 녹차를 마시면서 세안까지 병행한다면 피부에 더 효과적이겠어요.

 

 

 

풍부한 비타민C의 효과는? 탄력있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비타민C는 빼놓을 수 없는 영양소인데요. 비타민C는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 속 수분을 지키고,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질환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준답니다.

 

녹차 카테킨의 효과로 여드름 예방! 녹차에는 카테킨 이라는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카테킨은 향균작용, 피지조절 작용, 소염 작용이 있어서 여드름을 가라 앉히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녹차 세안 효과로 피부트러블이나 모공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피부가 예민해졌을 때나 모공이 신경쓰일 때 활용해 보세요.

 

 

녹차 세안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데요. 셀러브리티의 뷰티 노하우로도 녹차세안이 자주 소개되는데 붓기를 빼기 위해서, 피부가 지쳐보일 때 사용한다고 해요.

 

 

녹차로 세안하는 방법1. 흔히 마시는 녹차티백을 이용 녹차물을 우려주세요. 녹차가루도 활용할 수 있는데 녹차티백을 우린물이 깔끔하고 뒷 정리가 편하더라고요. 2. 세수대에 미지근한 물을 넣고 녹차물을 넣어주세요. 3. 평소 처럼 비누나 클렌징폼을 사용해 세안 후 녹차물로 마무리를 하면 끝! 녹차물로 씻은 다음에는 다시 물로 헹궈내지 않아도 돼요.

 

 

녹차세안을 할 때는 1번 째 우린 물이 아닌 2번 째 우린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어느정도 카페인이 빠져 모공 수축과 여드름에 효과있는 카테킨이 나오기 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이에요.

 

녹차가 피부에 좋다고 해서 녹차만 우린 물을 사용해서도 안 되는데요. 유분을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서 그대로 사용하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세요.

 

 

세안 후에 녹차가 피부에 스며들게 톡톡 두드리듯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유효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 된답니다. 녹차 세안 효과가 있다고 해도 피부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처음에는 녹차 세안 후 다시 깨끗한 물로 씻어 내고 1주 일정도 상태를 확인하세요. 피부에 맞지 않는다면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