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없애는법 없을까요

반응형

거울을 보고 깜짝 놀랄 때가 있어요. 다크 서클이 왜이렇게 진해졌지.. 조금만 피로해도 생기는 눈 밑의 다크서클은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고 5살은 늙어 보이게 하는데요. 피부가 아무리 좋아도 눈 아래쪽으로 검푸른 다크서클이 있으면 오히려 칙칙해보이더라고요..

 

다크서클이 생기면 안색이 안 좋아보이고 피로해 보이면서 늙어 보일 수도 있는 만큼 다크서클 없애는법을 알아두고 예방해보아요.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유전적인 소인도 있고, 눈밑 지방이 너무 많을 때도 그늘이 생겨서 눈 밑이 어두워보여요. 또한 눈을 자주 비비거나 뜨고 감을 경우 피부탄력이 감소되고 색소가 침착되어 눈밑이 칙칙해 지게 된답니다. 특히 피곤하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더 눈에 띄게 되더라고요.

 

 

다그서클에도 종류가 있다? 흔히 나타나는 푸른 다크서클부터 갈색, 검은색 3종류가 있고 종류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다르다고 해요. 따라서 우선 자신의 다크서클 종류와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푸른 다크서클의 원인은 수면부족과 쌓인 피로,스트레스, 운동 부족, 지나친 눈의 자극으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랍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는 것이 필요해요.

 

 

 

눈 주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수건으로 눈 주위를 찜질하거나 눈을 깜빡여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평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눈 주위 피부는 얼굴에서 가장 얇은 부위라서 피부탄력이 감소하면 푸른색 다크서클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아이크림을 꾸준히 바르는 것도 다크서클 없애는법 중 하나에요.

 

 

갈색 다크서클은 혈액순환을 좋게해도 효과를 크게 기대할 수 없는데요. 자외선이나 눈을 비비는 버릇, 남은 메이크업 노폐물 등으로 인한 색소침착이라서 자외선 차단과 미백 치료가 중요해요. 

 

화장을 지울 때는 강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평소 미백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하고 오래된 각질은 제거해주는 것도 좋답니다.

 

 

눈 밑에 검은 다크서클은 노화와 관련이 있는데요. 나이가 들어 피부가 처지면 잔주름에 의해 눈 밑으로 그림자가 생기게 됩니다. 노화가 원인일 경우에는 피부탄력에 영향을 주는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을 식사나 화장품으로 보충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나이는 평소 생활습관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몇 가지 방법은 꼭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잠은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하세요. 수면부족에 스트레스까지 쌓일 경우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다크서클을 생기게 하고 더 도드라지게 할 수 있어요. 눈이 피로하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과도한 음주, 흡연은 삼가하세요. 늦게까지 술을 마시면 피로가 누적되고 혈관의 산소공급도 방해 피부가 푸석하고 눈 밑 혈관이 더 눈에 띄게 된답니다.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서클 예방을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아이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면봉과 화장솜 등을 이용해 살살~ 자극을 최대한 줄여 깨끗하게 지워주세요.

 

 

가장 효과적인 다크서클 없애는법은 예방하기에요. 평소 아이크림을 꼼꼼하게 바르고, 눈가에 자극이 되는 메이크업은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서클이 심할 경우에는 전용 마스크팩을 하거나 수건찜질, 녹차티백 등으로 눈가의 피로와 부종을 예방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