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생기는 이유 확인하세요

반응형

여드름 생기는 이유 확인하세요

 

모공에 피지가 막혀 거기에 여드름 균이나 다른 세균이 가해져 염증이 생기는걸 여드름이라고 한답니다.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에 많이 생기는데 체질이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나이가 들어서도 여드름으로 고생을 할수 있어요. 성인여드름의 경우 생활습관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원인을 확인하고 지긋지긋한 여드름으로 부터 탈출하세요.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으로 인해 호르몬 밸런스가 깨졌을 때 -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등은 피지 분비와 모공의 각질에 영향을 주는 호르몬의 균형을 흐트러트려 여드름이 발생하게 해요.

 

 

생리 전 호르몬 균형의 변화가 생겼을 때 - 여성들은 생리 시작 2주 전~ 직전까지 여성호르몬의 균형에 변화가 일어나고 피지분지가 촉진되어 여드름이 생기기 쉽답니다.

 

 

잘못된 식생활 -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거나 영양을 고루 섭취하지 않으면 피부 건강에 필수인 비타민,미네랄이 부족해 여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지방이나 당분 과다섭취는 피부 건강 밸런스를 무너뜨리니 주의하세요.

 

 

스킨 케어 소홀 - 세안을 지나치게 많이 하거나 세정력이 강한 클렌징제품을 사용하면 필요한 피지까지 없애서 여드름 원인이 된답니다. 세안을 과하게 하면 부족한 피지를 보충하려고 오히려 피지선이 활발해지고 피지분비가 더 늘어나니 유의하세요. 여드름 피부는 각질 제거를 할 때도 살살~ 너무 세게 문지르면 염증을 악화시킨답니다.

 

 

변비가 있을 때 - 변비에 걸리면 나쁜 물질들이 몸 안에 쌓이면서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피부 세포의 턴 오버주기를 늦추게 된답니다. 여드름 피부라면 변비가 없도록 식이섬유와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여드름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

 

올바른 세안 하기 - 여드름 피부는 하루에 1~2회 세안을 하며 거품을 이용해 부드럽게 세안을 합니다. 전 여드름이 생기면 손으로 세안을 하지 않는데요. 얇은 면수건을 이용해 세안을 하면 손에있는 균이 여드름에 닿아 여드름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생리 전에 피부에 휴식을 주기 - 생리가 가까워지면 피부도 몸도 제대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에 자극을 주는 강한 메이크업이나 파마나 염색 등도 피하세요.

 

충분한 수면하기 - 잠이 보약이란 말처럼 최소 6시간의 양질의 수면을 합니다.

 

 

기름진 음식, 단 음식, 자극적인 음식 삼가하기 - 여드름에 음식이 상관없다는 사람도 있지만 이런 음식들은 소화가 힘들고 변비를 유발하여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어쩔 수 없이 먹었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세요.

 

여드름은 사라졌다가도 방심하면 다시 생기더라고요.. 평소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