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효능 피부미용에 좋아요

반응형

배추는 김치의 주재료이자 찌개와 국을 끓일때 빠뜨릴 수 없는 식재료인데요. 생으로 먹어도 아삭아삭 맛있고 살짝 데쳐서 먹어도 맛있고 뭘 해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만약 배추가 없었다면... 상상만으로도 슬프네요. 그래서 오늘은 의외로 잘 알려지지 않은 배추효능과 성분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배추에는 어떤 좋은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그 효능은 어떤지 알아보아요.

 

 

배추의 수분함량은 약 95%로 되어있지만 식이섬유를 비롯해서 칼륨, 칼슘, 셀레늄,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답니다. 때문에 감기 예방이나 면역력 강화, 고혈압 예방, 암예방, 위 건강, 붓기 해소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먼저 비타민C가 많아서 감기예방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비타민C가 100g 당 45mg 정도 들어 있기 때문에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채울 수 있어요. 게다가 비타민A는 피부건조를 막고 여드름을 예방해서 여성분들의 피부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비타민C는 주름과 기미를 예방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성분이랍니다.

 

고혈압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체내 여분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고 고혈압을 예방하기 때문에 뇌졸중에 걸릴 확률도 낮출 수 있답니다.

 

 

함암 작용과 질병예방 효과가 있어요. 배추는 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물질의 활성화를 막아주고 소멸시키는 등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항암 작용과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또한 소화를 잘되게 하고 항염증, 항암 효과가 있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들어 있답니다. 이 성분은 배추 외에도 겨자, 무, 양배추, 브로콜리 등에 포함되어 있으며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때문에 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운동이 부족해지기 쉬운 겨울에 배추를 자주 챙겨먹으면 좋답니다.

 

 

붓기를 해소할 수 있어요. 몸에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켜주는 칼륨이 들어 있어서 얼굴이나 다리가 붓기 쉬운 사람에게 알맞은 채소에요. 게다가 100g 당 14kcal로 저칼로리 식품이라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안성맞춤이에요.

 

 

생으로 먹는 배추효능이 좋을까요 가열해서 먹는 것이 좋을까요? 야채를 생으로 먹으면 몸을 차게하고 배추를 가열해서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다만 가열할 경우 성분이 줄어드는 것도 있답니다.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셀레늄의 경우 감소하기 때문에 (셀레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에 좋아요) 세레늄 섭취를 위해서는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고, 비타민C 또한 가열하면 감소되니 살짝 데치거나 생으로 드시는 것이 배추효능을 다 챙기는 방법이에요. 하지만 배탈이 잘 나는 사람은 가열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