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통 없애는법 알아볼까요

반응형

멍이 들고 상처가 생긴건 왠만큼 참을수 있어도 치통은 정말 참기 힘든데요. 특히 밤에 갑자기 치통이 생기면 욱신욱신 쑤시고 아파서 잠까지 설치게 된답니다. 치통은 왜 생기는걸까요? 원인으로는 흔히 알고 있은 충치와 잇몸병부터 이를 악 무는 습관, 스트레스 등 다양해요. 이가 아프면 치료를 받아야하는데 갑자기 아프거나 시간을 없을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치통 없애는법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예고도 없이 찾아오 치통.. 하지만 한밤중이라서 치과에 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예약을 미처 하지 못해서 다음날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전에는 감기 때문에 기침을 너무 많이해서 통증을 꾹 참았던 일도 있는데요.. 이런저런 이유로 집에서 통증을 완화시켜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진통제를 복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일시적으로 통증을 줄일 수 있는데요. 다만 위장에 부담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증상에 따라 진통제의 효과가 다르니 치통이 있다고 증상을 말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차가운 수건으로 통증이 있는 뺨에 대거나 얼음찜질을 해주세요. 치수염일 경우 찬물을 입에 물고 있으면 점점 통증이 줄어든답니다. 입에 물을 머금고 있거나 얼음을 물고 있으면 아픈 것이 점점 줄어드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이를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이가 아프다고 양치질을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데요. 식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해서 치아와 잇몸 사이에 끼어있는 음식 찌꺼기를 청소해 주어야 한답니다. 음식찌꺼기가 끼어 있어서 아픈 경우도 있으니 치실로 살살 제거해 주세요.

 

음식을 먹을 때도 조심해야 해요.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은 피하시고 되도록 통증이 있는 부위로 씹지 않도록 하에요. 그리고 술이나 탄산음료 같은 치아에 자극을 주는 음료는 마시지 않는 것이 치통 없애는법이랍니다.

 

 

치아에 도움이 되는 지압점도 알아두세요. 치통에 좋은 지압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합곡혈이라고 손등 쪽 엄지 손가락과 집게 손가락 사이에 쏙 들어간 부분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치통점이라고 손바닥 쪽 3번째 손가락과 4번째 손가락 사이를 꾹 눌러주면 됩니다. 발바닥에서는 용천혈이라고 발바닥을 안으로 구부렸을때 쏙 들어간 부분을 눌러주시면 돼요.

 

 

잠을 잘 때 자세도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통증이 있는 쪽을 위로해서 자면 조금은 누그러지는 느낌이 듭니다. 오른쪽이 아플 때는 오른쪽이 위로 가게 눕고,왼쪽이 아플 때는 왼쪾을 위로 잠을 잡니다. 그리고 심장의 위치보다 치아가 높게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이 효과가 있어요.

 

 

치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 봐도 충치의 흔적은 없고.. 며칠 후 통증이 사라졌다? 이런 증상을 스트레스성 치통이라고 하는데요.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면 치아 상태에도 영향을 미쳐 치통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보통 스트레스는 두통이나 복통을 일으키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이가 아플 수도 있답니다.

 

 

스트레스, 피로때문에 생긴 통증이라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평소 치아에 부담을 주는 이를 악무는 습관, 딱딱한 음식을 먹는 습관이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치통 없애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소개해 드린 방법은 급할때 사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이니 반드시 정확히 진찰,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