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 효능 및 칼로리 정보

반응형

식사 때마다 조금만 먹어야지 라고 다짐하지만 지키는건 쉽지 않아요... 곤약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다는데... 주변에서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추천해줘서 챙겨먹기 시작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더 괜찮더라구요~ 매콤한 맛을 좋아해서 점심에는 비빔국수처럼 만들어 먹었는데 맛도 좋고 든든했어요. 곤약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게 이해가 되더라구요.

 

 

평소 밀가루를 좋아해서 국수도 자주 먹는 편인데 실처럼 가는 제품은 국수대용으로도 알맞답니다. 올 여름 좀더 가벼워지고 싶다면 요리할 때 곤약을 주재료로 사용하면 칼로리는 낮추고 맛있게 먹으면서 살도 뺄 수 있을 것 같아요.

 

 

수분이 97%나 되는 식품이지만 식감은 쫄깃한 고냑은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요? 곤약효능으로 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97%가 수분이라면 3%는 식이섬유로 되어 있어서 평소 식이섬유 섭취가 적은 분들의 변비해소에 좋답니다.

 

글루코만난이라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데 물과 만나면 불어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수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에 쌓인 찌꺼기들을 내보내는데 효과가 있어요. 보통 다이어트 하면 화장실을 잘 못가는데 변비가 생기면 몸무게도 잘 안빠지고 뾰루지도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당뇨에 도움이 돼요. 식사 후에는 보통 혈당이 증가하는데요. 곤약은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게 해서 당뇨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이에요. 게다가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서 곤약 효능으로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세라마이드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키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자연스럽게 변비가 해소되어 트러블 고민도 없어지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주목받는 효과는 다이어트인데요. 곤약 칼로리는 100g에 5~10kcal 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제품에 따라 칼로리 표시가 다르긴 하지만 쌀밥과 비교하면 엄청 낮기 때문에 저처럼 칼로리로 스트레스 받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1회 제공량이 100g인데 10kcal 안팎이라니.. 무엇보다 포만감이 좋아서 식탐을 줄이는데 효과가 좋은데요. 다이어트 할 때 억지로 음식을 줄이면 스트레스가 쌓여서 폭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들어서 먹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었어요.

 

 

특유의 식감이나 냄새 때문에 부담스럽다는 분들도 있지만 요즘은 쌀형태로 나와 있는 것도 있고 여러번 씻어서 식초물로 헹궈주면 냄새 걱정을 줄일 수 있답니다. 각종 채소, 고추장과 함께 버무려 먹으면 냄새에 대한 생각이 싹 사라지더라구요.

 

 

곤약 효능이 건강에 도움이 되고 곤약 칼로리가 낮다고해서 너무 많이 먹는 것은 피해야 하는데요. 식이섬유가 미네랄이나 각종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칼로리를 줄이고 싶거나 변비때문에 고민이라면 다양한 재료와 함께 맛있게 챙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