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깻잎 효능과 보관법

반응형

하얀 밥과 쌈채소만 있어도 맛있게 잘 먹는편인데요. 특히 깻잎 효능이 치매예방에 좋다고해서 가족들 한테도 반 강제적으로 권하고 있어요^^ 상추, 케일, 치커리 등 쌈채소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깻잎과 상추를 따라올 수는 없는 것 같아요. 깻잎은 특유의 향긋한 향까지 있어서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가 않는답니다. 향만 맡고 있어도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인데요 깻잎 향의 효능으로 안 좋은 냄새도 막을 수 있어서 좋아요.

 

 

삼겹살 먹을 때, 닭갈비 먹을 때, 비빔밥에도 넣어 먹는 깻잎은 장아찌로 많이 먹는데요. 만드는법도 간단하고 건강에 좋은 영양을 파괴하지 않는 먹는법이에요. 깨끗하게 씻어서 그릇에 담고 맛있는 양념간장을 차곡 차곡 올려주기만 하면 밥도둑 깻잎장아찌가 된답니다.

 

 

제가 깻잎을 좋아하는 이유는 치매예방도 있지만 피부미용을 위해서에요. 깻잎에는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노화를 예방해 준답니다. 비타민C는 기미와 주근깨를 만들어내는 멜리닌 색소를 억제해준다고 하니 피부가 고민이라면 깻잎쌈을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비타민C 뿐만아니라 항산화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E와 베타카로틴도 풍부해서 체내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막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어릴적엔 채소가 싫었는데.. 지금 피부를 위해서라도 열심히 챙겨먹고 있어요.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돼요~ 깻잎의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여서 감기같은 바이러스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C가 우리 몸을 지켜주는 백혈구를 증가시키고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주기 때문이랍니다. 요즘처럼 면역력이 중요시되는 시기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잘 챙겨먹는 것이 중요해요.

 

감기에 걸리거나 알레르기 때문에 기침을 할 때도 좋은데요. 깻잎 성분 효능 중 루테올린이라고 항알러지 작용을 가지고 있는 성분이 있어서 콧물이나 기침 같은 증상을 가라앉혀 준답니다. 뿐만아니라 여성분들 빈혈에도 좋은데요. 철분함량이 많아서 빈혈도 예방하고 심장에도 효과적이에요.

 

 

최근에는 치매 예방하는 효과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허브 식물에 로즈마린산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준다고 해요. 로즈마리나 박하 등에도 들어 있는데 깻잎에 훨씬 많이 들어 있다니 점점 퇴화되고 있는 제 뇌세포를 위해 꾸준히 먹어야 겠어요. 하루에 3~5장만 먹어도 충분하고 가격도 저렴하니 가족을 위해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로즈마린산 뿐만아니라 가바 성분이라고 뇌혈류를 증가시켜서 뇌세포를 활발하게 해주는 성분도 있는데요. 치매나 뇌 건강을 위해 먹는 음식이라고 하면 특별할 것 같은데 깻잎은 쉽게 구할 수 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치매 예방을 위한 음식으로 적합해요. 

 

 

식중독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어요. 생선회랑도 잘 맞는데 특유의 향을 내는 성분이 비린 맛을 없애고 식중독을 예방해 준답니다. 회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식중독 예방효과가 있는 깻잎을 함께 싸서 드세요.

 

 

암 예방에 효과도 있어요. 다양한 비타민과 칼슘, 칼륨, 철분, 무기질 등이 풍부해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엽록소와 베타카로틴 등이 암예방을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내 건강을 위해 챙기는 쌈채소! 어떻게 보관할까요. 깻잎은 물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신문지나 키친 타올에 싸서 비닐에 담아 보관하면 됩니다. 채소는 씻어 보관하기 보다 그냥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깻잎 특징적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흔하지만 건강에는 효과적이니 자주 챙겨 드실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