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변비 탈출 방법은

반응형

변비가 없던 사람도 생리전이 되면 화장실에 가기 힘들어 지는데요. 원래 없던 사람이라면 더 고통스럽고 힘들게 느껴질 것 같아요. 저도 생리전변비로 고생을 하는 편이라서 화장실에 가기 힘들어지면 그날이 오는구나... 감이 오더라구요. 운동부족이나 다이어트가 원인으로 생기는 것이 아닌 생리전 변비일 때는 어떻게 해결해야하는걸까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생리할 때 변비에 걸리는 이유와 변비 탈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그날엔 왜 변비에 걸리기 쉬운걸까요. 그것은 여성 호르몬의 작용 때문인데요. 여성호르몬은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이 있으며 1개월간의 생리주기 사이에 분비량의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이 호르몬 균형의 변화에 몸이 잘 적응하지 못할 경우 발생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원인이 식생활과 냉증, 운동부족 등이라면 생리전 변비는 호르몬의 영향을 강하게 받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발생한답니다.

 

 

기간은 10일 정도로 지속되는데요. 짧다면 짧은 기간이지만 변비가 계속되면 불편한 점이 많아요. 일단 화장실을 못 가면서 아랫배가 나오게 되고 소화도 잘 안된답니다. 아랫배가 묵직하고 빵빵한 느낌이 들어서 스트레스도 쌓이더라고요.

 

호르몬의 영향으로 체중도 증가하기 쉬운데요. 화장실가기가 힘들고 신진대사까지 둔해져서 1kg 정도의 체중 증가가 나타납니다. 생리중에 살쪘다고 고민할 필요는 없지만 방심하고 더 많이 먹으면 나중에 다 살로 가더라구요.

 

 

화장실을 시원하게 못 가서 피부에도 뾰루지가 올라오는데요. 아무래도 노폐물이 장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가스가 생기고 장에서 흡수되어 내장기능이 둔화되고 여드름도 생기기 쉽습니다.

 

예방하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장을 튼튼하게 하면 되는데요 건강한 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장내 유익균의 작용을 활성화시켜주는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된답니다.

 

 

발효식품을 챙겨먹습니다. 발효식품에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유산균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는 낫토, 된장 등 콩을 발효시킨 음식이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올리고당이 좋은 박테리아의 작용을 활성화 시켜 준답니다.

 

 

요구르트가 좋아요. 변비 없애는 방법으로 요구르트만한 것도 없는데요. 요구르트에도 좋은 박테리아를 활성화시켜주는 비피더스 균이 듬뿍 들어있어서 장건강과 화장실 가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요구르트를 먹을 때는 아침보단 밤이 좋아요. 먹고 자면 아침에 기분좋게 화장실을 갈 수 있더라고요.

 

 

올리브 오일을 챙겨드세요. 올레산 성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올리브오일뿐만아니라 올레산이 포함된 식물성 기름이라면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코코넛 오일도 도움이 된답니다. 먹는양은 1일 1큰 술정도면 충분해요.

 

 

변비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신체 내부뿐만 아니라 근력을 유지시키는 것도 좋은데요. 평소 복근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하면 장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답니다. 장이 건강하면 생리전 변비도 두렵지 않고 증상을 쉽게 개선시킬 수 있으니 평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챙기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