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분실신고 대처방법 모았어요

반응형

핸드폰을 깜빡하고 지하철에 두고 내리거나 잃어버렸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핸드폰 분실신고를 하면되는데요. 아차! 하고 물건을 두고 내렸을 때 당황하거나 핸드폰 분실시 대처방법을 모를 경우 찾지 못하고 새로 구입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답니다.. 비싼 핸드폰분실신고 방법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어요.

 

 

서울 지하철에서 분실했을 경우에는 전동차의 출입문 위 열차번호를 확인하고 하차한시점, 하차지점을 알아두었다가 바로 역무실로 찾아가 신고하면 열차의 위치를 추적해 유실물을 찾을 수 있어요.

 

 

분실한 것을 뒤늦게 알았을 경우에는 서울 메트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가방이나 기타 물건의 경우 크게 걱정이 되지 않지만 핸드폰의 경우에는 악용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각 이동통신사의 분실, 도난 대비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SK텔레콤에서는 분실폰 찾기 서비스로 잃어버린 핸드폰을 위치추적 할 수 있으며, 발신만 정지하여 잃어버린 휴대폰으로 계속 연락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휴대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고 싶을 때는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올레닷컴에서 분실, 도난 점수를 할 수 있고 위치를 조회해 볼 수 있어요. 분실된 핸드폰을 기지국 기반으로 위치 조회하여 직접 자신의 분실폰의 위치를 TEXT 또는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가입을 해야하니 아이핀 본인인증 후 가입해서 이용하세요.

 

LG U+도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하며 분실폰 찾기 서비스로 문자메시지로 위치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잃어 버렸을 때는 이동통신사에 접수하여 위치를 추적하고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이 우선이에요.

 

 

핸드폰 분실시 대처방법 알아두세요!

통신사에 분실 신고 및 발신정지 신청하기
휴대폰에 신용카드나 공인인증서가 있었다면 해당기관에 반드시 신고하기
자동로그인 설정된 사이트와 APP비밀번호 변경하기

 

 

분실한 내 휴대폰이 어디에 보관되어 있을까..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에서는 관할 경찰서에 분실신고 및 전국의 습득신고 된 휴대폰 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요. 핸드폰 찾기 콜센터는 전국 우체국에서 수집된 휴대폰을 보관했다가 찾아줍니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분실했을 땐 서울시 대중교통 분실물 센터를 택시에서 잃어버렸을 땐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을 이용해보세요. 핸드폰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소지품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많아서 내리기 전 앉은 자리를 확인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