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주소찾기 간단한 방법

반응형

벌써 2년이 지났나.. 새 도로명주소가 시행된 지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어색하게 느껴지네요. 그나마 집은 제대로 외우고 있지만 친척집이나 친구집의 경우 도로명주소 찾기로 매번 검색하게 됩니다. 해외직구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새주소를 쉽게 찾는 방법없을까.. 미리 출력을 해놓고 활용하면 더 좋을 텐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도로명주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도로명주소찾기가 정말 간편해지더라고요.

 

 

그리고 8월 1일부터 우편번호가 새롭게 바뀌는데 주소와 함께 새우편번호도 함께 찾을 수 있으니 1석2조네요. 그뿐만이 아니라 해외직구할 때 필요한 영문주소도 쉽고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검색을 할 수 있게 커다란 검색창이 있는데요. 건물명, 지번으로 모두 검색이 가능하답니다. 도로명으로 지번을 알아보거나 지번으로 도로명을 알아보거나, 건물명을 검색해서 알아보는 것도 가능해서 유용하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국립중앙박물관이라고 건물명을 입력하시면 도로명 또는 집전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고 새우편번호까지 알 수 있어요. 도로명주소를 몰라서요.. 라는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잘 나와있더라고요.

 

 

국립중앙박물관의 도로명주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용산동 6가)이며 , 도로정보는 한강로3가 65-206이 기점 한남동 773-17 종점으로 길이는 5645m 입니다. 건물명으로 도로명주소찾기를 해봤으니 이번엔 지번으로 검색해보아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동 6가 168-6 지번으로 검색을 해보세요.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여름이고 방학이라서 시원한 국립중앙박물관에 방문하고 싶어지네요. 위치와 주소 잘 알아두어야 겠어요.

 

 

매번 검색해서 알아보기 번거롭다면 인터넷에서 원하는 지역을 간편 출력하여 활용할 수 도 있는데요. 전국 5039곳 읍.면.동 단위로 안내도 파일을 다운받아 활용하시면 된답니다.

 

 

우편번호, 도로명, 건물번호 등이 표기되어 있어서 배달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유용한데요. 배달지점을 등록하거나 배달지점을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도로명주소찾기를 할 수 있는 앱을 다운 받아 이용할 수도 있어요. 주소찾아라는 앱으로 어려웠던 도로명주소를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유용하답니다. 상세버튼클릭으로 우편번호도 확인할 수 있으니 새 우편번호도 쉽게 찾을 수 있겠네요. 어렵게 생각하면 어렵게 느껴지지만 이렇게 알기 쉽게 도와주는 사이트나 앱이 있으니 적응할 수 있게 자주 활용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