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시보 효과 놀라운 긍정의힘

반응형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될 일도 안 되지만 반대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힘이나고 일도 잘 풀리는 것 같은데요. 실제로 플라시보효과라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병을 낫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질병을 낫게 하는데도 사용되고 신약을 개발했을 때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를 테스트할 때도 이용된다는 플라시보 효과는 생각보다 다양하며 다이어트할 때, 학습 효과를 높일 때도 도움이 된답니다. 과연 어떤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아요.

 

 

플라시보라는 말은 라틴어 I shallplease에서 유래 되었으며, 실제로는 효과가 없는 가짜약이라도 환자가 믿음을 가지고 복용하면 병이 낫는 현상을 Placebo Effect 라고 해요. 예를 들어 불면증을 호소하는 환자에게 수면제가 아닌 비타민을 수면제로 속여 처방 했을 때 환자는 약의 효과를 믿고 숙면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뇌에서 보낸 긍적적인 신호가 실제로도 치료에 도움이 된다니 놀라울 뿐인데요. 실제 만성질환이나 마음의 병을 고치는데도 적합한 치료라고 해요. 치료법이 없을 때나 부작용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때 환자에게 안식을 가져다 줄 수 있고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는 Placebo Effect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생활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긍정적 믿음의 힘으로 자신의 학업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학교에서 몇 명의 교사와 수십명의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사들 머리가 좋은 학생들로만 선정해 수업을 진행한다고 설명한 후 1년 후 결과를 확인한 결과 학생들은 전보다 높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사실은 머리가 좋은 학생들이 아니었고 교사도 추첨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결과적으로는 성적이 올랐다고 해요.

 

 

긍정적인 믿음 기대감이 실제 실력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해준 것인데요. 이는 스포츠 선수들이 좋은 기록을 내고 싶을 때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항상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공부나 스포츠, 일을 하면 평소보다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거에요.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놀라운 힘이 발휘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보통의 차를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차라고 말해주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구나 라고 생각해 보통 차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음식이나 식품 등을 섭취할 때도 자기암시를 걸면 플라시보 효과가 발휘되어 실제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아름다워지고 싶은 분들도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을 때 더 예뻐질 수 있어요.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이지만 미백성분이 들어서 피부가 밝아질거야 라는 생각을 하면서 사용하고 , 얼굴을 마사지 하면서 얼굴이 작아질거야 라고 믿고 계속하면 훨씬 효과를 보기 쉬워질거에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긍정적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긍정적인 믿음의 힘은 매우 강력하고 결과에도 확실히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실패를 해도 실패를 통해 배우고 다시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평소 자신도 모르게 이미 늦었어, 어차피 난 안돼, 난 예쁘지 않으니까 라는 부정적인 말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부정적인말 나쁜말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반대의 뜻과 의미를 지닌 노시보 효과의 경우 약효과 있는데도 불구 약을 복용하고도 효과가 없을거야 라고 생각해 약효과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말한답니다.

 

자신과 주위사람을 위해서라도 칭찬을 하고 긍정적인 말을 해주면 플라시보 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매일을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 좋은 말을 많이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