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 좋아지는법 챙기면좋은 음식

반응형

눈이 쉽게 피로하고 항상 시야가 흐릿한 느낌이 든다면 난시 좋아지는법을 알아두고 실천해야하는데요. 난시가 되면 사물이 선명하지 않고 흐릿해서 억지로 초첨을 맞추기위해 자신도모르게 눈을 찡그리고 혹사시키기 때문에 피로를 유발하기 쉬워요. 실제 눈의 피로가 많은 분들중 난시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고 하니 난시좋아지는법으로 도움되는 눈 운동이나 난시에 좋은 음식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예방을 위해서는 발생원인을 알아두어야하는데요.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이 있는데 예방가능한 것은 후천적인 경우에요. 일단 사물을 볼 때 눈을 가늘게 뜨는 동작은 최대한 자제해주시고 눈 주위근육을 단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난시인지 증상을 체크해보세요. 선이 균일하게 보인다면 정상이지만 3시와 9시방향 또는 12시와 6시 방향이 더 진하게 보인다면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어디까지나 간이 테스트이니 안과에서 정확하게 검사를 받아보세요.

 

괜찮겠지 무시하고 넘길 수도 있지만 물체가 흐리게 보이는 것을 억지로 실눈을 뜨며 초점을 조절해서 보면 피로는 물론 두통이 생길 수 있어요. 만약 아이가 눈이 잘 보이지 않는다거나 두통 등을 호소한다면 안과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안경, 콘택트 렌즈, 수술이 있답니다. 안경으로도 충분히 교정이 가능하며 안경착용이 불편할 경우나 렌즈를 선택하셔도 되며 완전히 없애기위해 수술을 고려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난시 좋아지는법으로 수술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더 악화되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랍니다.

 

PC와 스마트폰, 교과서의 작은 글씨를 보느라 늘 피곤한 눈.. 자신의 건강은 자신밖에 챙겨줄 사람이 없기 때문에 평소 눈운동으로 피로를 풀어주어야 해요. 다음 그림을 보면서 스스로 운동을을 해보는 건데요. 1번에서 시작해서 숫자를 따라 눈동자만 움직여주세요. 1~5까지 움직였다면 반대방향으로 보는 것도 잊지마세요. 하루에 3번 반복해주는 것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몸이 피곤하면 휴식을 취하는 것처럼 눈이 피곤할 때도 쉴 필요가 있어요. PC,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한 후에는 눈을 감거나 먼 곳을 멍하니 보면서 제대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수면또한 피로를 회복시켜주니 제대로 충분히 잠을 자는 것도 중요해요.

 

 

피로가 잘 풀리지 않을 경우에는 따뜻한 물수건으로 주위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펼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피로가 풀립니다. 다만 염증이 생겨 있거나 충혈이 되어있을 때는 삼가하세요. 난시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도 효과적으로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은 각막을 촉촉하게 보습해주고 비타민B는 피로를 회복시키며, 비타민B2는 각막 염증으로부터 보호해주며, 비타민C는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이밖에 안토시아닌도 좋은 성분이므로 균형잡힌 식생활을 통해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비타민A는 당근, 간, 부추, 장어, 호박 , 쑥갓에 비타민B는 돼지고기, 두부, 현미, 꽁치, 연어 등에 비타민C는 귤, 키위, 레몬, 고구마에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에 많이 들어 있답니다. 눈에 좋은 음식을 잘 취하면 개선은 물론 시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니 집에서 할 수 있는 난시 좋아지는법으로 음식과 눈운동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