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타자연습하기 방법

반응형

손이 느려진 건지 다른 사람들의 속도가 빠른 건지 요즘 타자 치는 속도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요. 느긋한 성격처럼 속도도 느린 것 같다며 무료 타자 연습하기를 해보라고 하네요.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타자게임이나 연습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타이핑을 한다니 왠지 부끄럽기도 하고... 시간있을 때 무료타자연습하기라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연습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은 한컴타자연습인데요. 홈페이지>H&Friends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이 어렵지 않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현재는 개선을 위해 일시적으로 중단된 상태더라고요. 한컴타자연습을 이용할 분들은 기다려주셔야 할 것 같아요.

 

 

다운없이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어린이 교육 사이트로 깨비키즈 타자연습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할 수 있으며 이름과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여 회원 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거주지역의 경우 시/도 구군 까지만 입력하시면 되고 이하 주소는 필요하지 않아요.

 

 

 

 

자리, 단어, 타자게임, 한자단어, 영어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기본자리의 경우 무료로 연습할 수 있어서 초보자분들,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처음 타자를 배울 때는 손가락이 제 마음처럼 움직여지지 않아서 답답하고 잘 외워지지 않았는데 꾸준히 하다보니 저절로 자리를 익힐 수 있게 되더라고요.

 

 

기본자리부터 오른손 윗글쇠, 왼손 윗글쇠, 쌍자음 등을 매일 연습하다보면 아이들도 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림이 귀여워서 지루하지도 않겠어요. 무료로 할 수 있는 내용이 한정되어 있어서 무료타자연습하기를 찾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지만 아이들이 재미를 가지고 열심히 배운다면 유료로도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까지도 어렵게 느껴지는 영타 연습을 해봤는데요. 기본자리는 물론이고 왼손,오른손이 아직까지도 느리고 버벅거리네요.. 영어타자는 더 많이 노력해야 겠어요. 영어기본자리부터 단어, 문장, 타자게임까지 연습해 볼 수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이용하는 교육사이트라서 그림들이 귀엽고 지루하지 않더라고요.

 

 

평소 타자치는 속도가 느려서 고민된다면 무료타자연습하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꾸준히 연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타자는 연습할 수록 실력이 늘기 때문에 지금 속도가 느리다고 해서 스트레스 받거나 고민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