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필기인식 사전 이용법

반응형

외국어는 배워도 금방 잊어버리게 되고 헷갈리는데요. 특히 일본어의 경우 의외로 한자가 많아서 일일이 찾아가며 공부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모르는 한자의 경우 예전에는 사전으로 일일이 찾아가며 공부했는데 요즘은 일본어 필기인식 사전을 활용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본어는 한자뿐만아니라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로 되어 있어서 검색을 할 때 어렵게 느껴졌는데 네이버 일본어사전 하나로 그동안 궁금하고 모르고 있었던 단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일단 초록창에 네이버 일본어 사전이라고 검색한 후 클릭하면 일본어사전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우리나라말로 단어를 찾거나 일본어를 입력하여 찾거나, 필기인식기를 이용해서 일본어를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열사병이라고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일본어로는 ねっしゃびょう, にっしゃびょう라고 하며 한자로는 熱射病, 日射病이라고 합니다.

 

 

 

 

이 번에는 한자를 이용해서 알아볼까요. 한자는 어렵고 헷갈리는데다 모르는 한자는 찾는 것도 쉽지 않은데 일본어 필기인식을 이용해서 1획씩 쓰면서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생각 사思를 마우스를 이용해서 1획씩 써봤는데요 쓰는 것이아니라 그리는 수준 이었는데도 원하는 한자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한자 뜻이나 총획은 물론이고 예문, 본문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에 일본어 공부할 때 상당히 유용할 것 같아요. 단어를 배우면 문장으로 만들어서 암기하는 편인데 따로 학습지를 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잘 나와있더라구요.

 

 

히라가나 또는 가타가나도 필기인식이 되는데요. 마우스로 그림 그리듯 쓰는데 제대로 인식이 될까 했는데 히라가나 ゆ가 제대로 인식이 되는 것을 보니 신기하네요. 처음 보는 한자나 뜻이 궁금했던 일본어 모두 찾을 수 있겠어요. 히라가나의 경우 일본어 입력기를 이용하면 더 편하게 찾을 수 있으니 모르는 단어가 생겼을 때는 바로 궁금증을 해소해보세요.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검색하고 공부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사전 앱으로도 일본어 필기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모르는 한자가 있을 때 검색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 공부하기 위해서 전자사전을 따로 구입할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한자와 단어를 찾을 수 있다니~ 점점 외국어 공부하기 편해지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