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약국 찾는방법은

반응형

겨울에도 감기 한번 걸리지 않을 정도로 호흡기 건강은 좋은편이지만 소화기관은 좋지않아서 자주 체하고 탈이나는데요. 때문에 소화제를 늘 준비해 놓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족 중에 배탈이 나서 약을 가져가는 경우도 있고 깜빡해서 미리 구입해두는 것을 잊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필이면 주말...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을 급하게 찾아봐도 근처에는 없 때 쉽게 찾는 방법없는걸까요.

 

 

휴일에 문여는 약국을 찾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추석이나 설날 등 명절에도 쉬는 약국이 많은데 그 때도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운영되는 곳을 찾을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바로 보이는데요. 연중무휴 또는 휴일지킴이약국으로 검색하실 수 있어요. 저는 이번주 일요일에 여는 곳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검색을 위해서는 날짜,지역 순서대로 입력하시고 읍,면,동 이름은 입력하지 않으셔도 돼요.

 

 

 

 

달력에 이번주 일요일을 클릭하고 방문 시간과 지역을 입력한 후 검색을 하였는데요. 결과로 약국명과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현재운영 여부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었어요. 운영시간이 약국마다 달라서 늦게 갈 경우 헛걸음을 할 수 있는데 일요일 약국 문여는 시간과 닫는 시간도 확인할 수 있네요.

 

 

찾기 원하는 날짜와 지역만 입력했을 뿐인데 필요한 정보는 다 얻을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주소와 운영시간을 알았으니 당장 찾아가야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영업시간과 실제 영업시간에 차이가 있는 경우도 있어요.

 

 

대부분의 약국에서는 시민들, 환자를 위해 휴일에도 약국을 여는 약속을 지키고 있지만 그렇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 한 후에 방문해야 한답니다. 몸이 아프면 이것저것 다 귀찮고 괜히 서러운 느낌이 드는데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던 약국 문이 닫혀 있으면 정말 허탈하더라고요. 전화로 운영시간도 꼭 확인하세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어플로도 일요일 약국 운영하는 곳을 찾을 수 있지만 전화로도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어르신들은 인터넷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보건복지부 콜센터인 129 또는 구급상황관리센터 119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리 근처의 연중무휴 또는 야간약국을 알아두면 급할 때 당황하지 않고 이용하실 수 있으니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