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그려서 찾기 필기인식 사전 사용법

반응형

모르는 한자가 있을 때 어떻게 확인하세요. 주변에 도움을 받거나 사전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예전보다 한자 사용의 필요성이 줄어서 인지 정확한 뜻이나 쓰는법을 모르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한자 그려서 찾기를 이용하는 편인데 한자 필기인식 사전의 경우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예전에는 모르는 한자가 나오면 사전으로 일일이 획을 찾아가며 뜻을 알아냈는데요. 그러다보니 한글자 찾는데도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리더라고요.. 복잡하고 총획이 많으면 찾다가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답니다.

 

 

그런데 요즘은 전자사전이나 인터넷으로 쉽게 뜻을 알아낼 수 있고 공부도 할 수 있게 됐는데요. 네이버 한자사전을 이용하면 필기인식으로 모르는 한자를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마우스로 한 획씩 그리면 오른쪽에 정확하게 표시되거나 비슷한 글자가 나와서 편하게 찾을 수 있어요.

 

 

 

 

마우스로 그리는것이 어색하고 불편해서 비뚤비뚤 써지는데요. 그래도 비슷한 글자들이 여러개 표시되기 때문에 원하는 한자를 찾을 수 있답니다. 내가 봐도 아니다 싶을 정도로 엉망이라면 1획 지우기나 모두 지우기로 다시 쓸 수도 있습니다. 한자 그려서 찾기인 만큼 한 획씩 예쁘게 그려서 찾아보아요.

 

 

한자사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초록창에서 검색하거나 네이버>사전>한자를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아름다울 미를 그려서 찾다니 신기하더라고요. 검색을 하면 단어나 고사성어, 美를 구성요소로 가지고 있는 한자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옥편처럼 찾는 방법도 있는데요. 부수찾기, 음으로 찾기, 총획수, 모양자로 찾기가 가능한데 필기인식으로 찾는 것이 훨씬 빠르고 편하더라고요. 옥편 사용을 안하다보니 찾는시간이 배가 더 걸렸어요..

 

 

한자사용이 줄면서 기본적인 것도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일본어나 중국어를 공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다 어휘력 향상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한자.한문을 공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모르는건 한자 그려서 찾기로 확인할 수 있으니 어렵다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기초적인 것들을 배워보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