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지사찾기 확인 방법은

반응형

편하게 인터넷으로 민원을 볼 수도 있지만 직접 가서 신청하고 발급 받아야 왠지 마음이 편한데요. 건강보험증 재발급의 경우 인터넷으로 가능 하지만 직접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을 받으면 바로 처리 되기 때문에 가깝다면 직접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그러기 위해서는 건강보험공단 지사찾기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겠죠.

 

 

가까운 곳에 없을 경우에는 직접 방문이 오히려 시간낭비가 될 수 있으니 근처에 건강보험공단 지사가 있는지부터 확인해 보아요. 전 길을 자주 헤매는 스타일이라서 미리 위치를 알아두지 않으면 남들 보다 배가 더 소요되기 때문에 검색을 하거나 전화로 문의한 다음에 찾는 편이에요.

 

 

요즘 포털사이트에서는 왠만한 정보는 다 찾을 수 있어서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입력해 보았어요. 역시~ 지도는 물론 주소와 전화번호, 버스 정류장도 나와있네요. 찾아가는 길을 꼼꼼하게 살펴 보고 잘 외워 두었다가 방문해야겠어요. 아! 업무시간도 미리 챙겨야 하는데요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6시) 까지에요.

 

 

 

 

포털사이트가 편하긴 한데 다른 지역에 있는 건강보험공단 지사찾기는 할 수 없는걸까요? 방법이 있어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찾아오시는 길을 확인하면 좀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위치를 SMS로 발송해준답니다. 길치인 저에게는 정말 고마운 서비스에요.

 

 

다양한 카테고리와 정보를 보면 필요한 정보가 한 눈에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찾기 어렵지 않아요. 홈> 공단소개> 찾아오시는길 순서대로 클릭을 하면 지도또는 지역 검색을 통해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전국 지도에서 내가 사는 지역을 누르고 지역별 상세 지도를 한번더 클릭하면 됩니다. 주소를 보니 도로명이랑 새 우편주소로 표시되어 있네요. 근처 도로명주소는 익숙해졌는데 처음가는 곳은 아직 어려워요~ 그래서 오른쪽에 지사위치를 확인해야 한답니다. 상세지도가 나와 있고 주차요금이나 부서 업무 및 연락처도 나와 있으니 방문 전에 이것 저것 확인하고 편하게 업무를 보세요

 

 

급하게 나오느라 대중교통 정보를 챙길 시간이 안된다면 위치SMS 발송을 이용하시면 길을 안내해드린답니다. 건강보험공단 지사찾기가 생각보다 간단하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가까운 곳만 찾거나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지도를 이용해서 찾을 수 있으니 확인 후 필요한 업무를 볼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