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껌 붙었을때 간단한 제거법

반응형

다이어트를 할 때 입이 심심하거나 졸려서 집중력이 떨어질 때 껌을 씹는 편인데요. 씹던 껌을 버려야하는데 마땅한 장소가 없어서 주머니에 넣었다가 그대로 세탁을 해서 옷에껌붙었을때는 멍해지면서 어떻게 떼야하나 걱정이 되더라고요. 성인이 되면 껌이 옷에 붙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이렇게 깜빡하고 옷에 넣어 세탁할 때도 있고 공원 벤치나 잔디밭에 앉았다가 붙는 경우도 있어요. 이렇게 의도치않게 옷에 껌 붙었을때에 쉽고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직접 활용해보세요.

 

 

얼음물이나 차가운 음료와 함께 껌을 씹으면 입안에서 딱딱해지고 반대로 초콜릿과 함께 먹으면 부드러워지고 녹는 느낌이 드는 특성을 알고 있으면 제거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거에요.

 

 

진뜩하고 더운날 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지만 얼을을 이용하면 쉽게 떼어낼 수 있어요. 껌은 냉각시키면 굳어지는 성질이 있으니 비닐봉지에 얼음을 넣어 차게 식혀보세요 접착력이 떨어지면서 손톱으로 긁었을 때 톡 하고 깨끗하게 벗겨집니다.

 

좀더 심하게 붙어 있을 경우에는 중성세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일단 얼음으로 딱딱하게 만들고 그 위에 천을 깔고 중성세제를 묻힌 칫솔로 두드려주세요.

 

 

의류에 껌이 스며들정도로 깊이 붙었다면 식용유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얼음으로 차게 만들어서 가능한 범위에서 제거를 해주세요. 그리고 식용유를 바르고 녹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녹았다면 세제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기름을 씻어내주세요.

 

기름과 닿으면 녹는 특성이 있어서 식용유, 올리브오일은 물론 클렌징 오일로도 제거할 수 있어요. 옷에 껌 붙었을때는 집에 있는 오일을 이용해서 제거해보세요. 마무리로 깨끗하게 세탁하기도 잊지마세요.

 

 

좀더 빨리 그리고 밖에서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콜드 스프레이가 있어요 운동을 하다 타박상을 입었을 때 사용하는데 가볍게 들러 붙은 껌이라면 콜드 스프레이를 뿌려서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오랜만에 옷장에서 꺼낸 옷에 붙어 있던 경우도 있는데요. 언제 붙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오래된건 알코올로 제거할 수 있어요. 마른 천을 대고 알코올 적신 솜으로 두드리면 되는데 원단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이 외에 신문지를 위에 대고 다림질 하여 녹여버리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방법중 가장 추천되는 건 얼음과 콜드 스프레이인데요. 옷의 손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요. 신발에 붙었을 때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새로산 신발인데 껌을 밟으면... 이때는 콜드스프레이나 식용유 묻힌 칫솔로 제거할 수 있어요.

 

 

꾸벅꾸벅 졸음이 쏟아질 때 껌을 먹다가 아이들이 장난치다가 머리카락에 붙었을 때에는 헤어무스를 이용하면 쉽게 뗄 수 있어요. 붙은 부위에 무스를 바르고 잠시 기다렸다가 빗으로 제거하면 됩니다. 옷에 껌 붙었을때처럼 기름을 이용해서 제거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조심한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옷에 붙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위 방법을 알아두면 좀더 빨리 대처할 수 있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