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시간 알아보는 방법은

반응형

평소에는 1분 1초에 크게 연연하지 않지만 좋아하는 공연을 예약해야 할 때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을 때는 1초도 낭비 할 수 없는데요. 정각에 맞춰서 클릭을 해야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을 알기 위해서 네이버 시계같은 온라인 시계를 활용하는 편이랍니다. 그래야 원하는 콘서트를 예매하거나 이벤트 응모할 때 조금이나마 확률이 높아지더라고요.

 

 

대학생들의 경우 수강신청을 위해 많이 이용하는데요. 시계를 보고 있다가 정각이 되자마자 원하는 강의를 신청 하면 됩니다. 학점을 얻기 쉽고 과제가 어렵지 않은 인기있는 과목은 순식간에 마감이 되기 때문에 시간을 정확하게 체크 해야하는데 네이버시계가 알맞더라고요.

 

 

가장 먼저 줄을 선 사람이 빨리 물건을 살 수 있는 것처럼 시간에 맞춰 빠르게 클릭해야 수강신청, 티켓 등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어요. 쇼핑할 때도 정시에 풀리는 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시간을 잘 챙겨두어야 겠더라고요. 지난번 선착순 할인쿠폰 이벤트를 할 때 방심해서 실패를...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시계를 이용하고 있었어요.

 

 

 

 

인터넷에서도 선착순이 중요한 경우가 많기때문에 정확한 시간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대부분은 네이버 시계를 활용하는데 정각이 되면 알람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바쁘게 작업하고 있다가도 알람소리를 듣고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A,B,C 총 3가지 종류의 알람을 제공하고 있어서 좋아하는 알람소리를 선택할 수 있어요.

 

 

A , B는 경쾌한 소리, C는 차분하고 편한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 A가 좋더라고요. 똑똑똑 하고 정각을 알리는 느낌이 들어요. 정각알림을 원한다면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반대로 해제할 수도 있어요. 전에는 세계시간이라고 검색하고 지도에서 서울을 선택한 다음에 초단위로 확인을 했는데 지금은 큰 글씨로 시,분, 초를 확인할 수 있고 정각알림까지~ 기능이 더 좋아졌답니다.

 

 

단 1초 때문에 수강신청을 실패할 수도 있고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놓칠 수 있기때문에 서버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UTCK를 이용하는 분도 많은데요. 내 PC가 늦거나 빠른 경우가 있어서 UTCK를 이용 한국표준시로 맞추는 거에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페이지>표준이야기>표준시각 맞추기를 누른 후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끝! 알람시간 설정이나 투명 시계창, 멀티 시계창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선착순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1분 1초가 중요하니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