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예정일 계산기 사용방법은

반응형

그날이 올 것 같으면 왠지 예민해지고 변비도 생기고 몸무게도 늘어나는 느낌이 드는데요. 벌써라는 생각에 달력을 보면 맞네요.. 하필이면 생리예정일이랑 여행이 겹쳤어... 중요한 일정 또는 여행이 겹치면 약으로 주기를 조절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행계획이나 임신계획을 세우기위해서는 다음 생리예정일을 알아야하는데 생리예정일 계산기를 이용하면 날짜를 알아볼 수 있답니다.

 

 

날짜를 예측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예정일을 알아야 임신하기 쉬운 시기를 파악할 수 있어요. 그리고 생리주기가 찾아오면 호르몬 균형의 변화로 인해 컨디션이 나빠지기 때문에 미리 예정일을 알아두면 몸에 무리가 되는 일을 줄이는 등 일정을 저정할 수 있어요. 

 

 

그날이 되면 급격하게 우울해지는 분들도 있는데 그날이 가까워져서 우울하구나.. 라고 긍정적으로 넘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지로 온천, 수영장을 선택했을 때 여행을 즐기기 위해 미리 예측해두면 일정을 조정하거나 미룰 수도 있답니다. 다이어리나 달력 등에 미리 표시를 해두면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어떻게 예측할 수 있을까? 달력에 표시하는 습관이 있으면 어느정도 주기를 예측할 수 있어요.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계산하기도 합니다. 달력에 적어두면 잊어버리더라구요.. 인터넷에 나와 있는 계산기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구요. 생리예정일 계산기로 계산하는 것을 알아보기 전에 여성의 생리주기를 알아보면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28일이며 기간은 3~5일 길게는 7일까지도 정상이랍니다.

 

 

스마트폰이 없어도 따로 계산방법을 몰라도 포털사이트의 계산기를 활용하면 쉽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만나이부터 전역일, 음력생일 등 궁금한 것들을 바로 계산해주더라고요. 생리예정일도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구요. 다음에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달력이 나오고 날짜를 선택해서 계산을 할 수 있어요.

 

 

최근 생리 시작일을 임의로 적어볼게요 20150818, 달력에서 선택해두 됩니다. 월경주기는 28일, 모르시면 주기모름으로 체크 후 그전 생리시작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왼쪽 달력에 다음 예상 생리일 부터 베란일, 임신가능 기간 등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평균적인 예상치라서 오차가 발생할 수는 있지만 미리 예상을 할 수 있어서 편하답니다.

 

 

바쁘게 지내다보면 가끔 미리 표시해 놓는 것을 잊게 되는데 생리예정일 계산기로 예측할 수 있고 베란일 임신가능 기간 등도 확인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그리고 평소보다 늦어져서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사소한 스트레스라도 호르몬의 균형을 무너뜨려서 늦출 수 있어요. 가벼운 생리불순이고 스스로 짐작가는 원인이 있다면 그 원인을 제거하면 되며, 딱히 짚히는 원인이 없다면 스스로 판단하기 보다는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