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활량 늘리는법 집에서 할수 있는방법

반응형

평소 폐활량에 대해서 신경쓰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 폐활량은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노래할 때의 목소리는 물론 스포츠,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서 폐에 이상이 없더라도 폐활량 늘리는법으로 꾸준히 단련하는 분들도 많답니다. 힘있는 목소리 울림있는 목소리를 내고 싶어서 따로 훈련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짧은 기간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지만 꾸준히 하면 목소리에 자신감이 붙을 것 같아요.

 

 

폐활량이 뭔지 궁금해요. 폐활량은 폐의 환기능력을 알 수 있는 수치로 숨을 최대한 들이마셨다가 다시 내뿜을 수 있는 공기의 최대량을 뜻해요. 수치는 신장, 성별, 나이, 자세 등에 따라 다르지만 훈련을 통해 단련 할 수 있으며 스포츠, 노래, 관악기 연주를 할 때 폐활량의 역할이 무척 중요하답니다.

 

 

보통 건강한 여성은 2000~3000㎖, 남성은 3000~4000㎖ 으로 18세 이상의 성인폐활량 계산법은 다음 공식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남성 = {27.63- (0.112 × 나이)} × 신장 , 여성 = {21.78- (0.101 × 나이)} × 신장 이랍니다. 궁금한 분들이라면 직접 계산을 해보세요. 앞서 말씀드렸듯 나이와 성별, 신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측정기를 이용해야 한답니다.

 

 

 

 

페트병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폐활량 늘리는법이 있는데요. 일단 사용하지 않는 페트병을 준비 해주세요~ 1.5에서 2리터의 큰 페트병이면 됩니다. 페트병 입구를 물고 숨을 마시거나 내쉬는방법으로 숨을 내쉬는 것보다는 마시는 것에 중점을 둔 단련법이에요. 페트병이 완전 찌그러질 정도라면 평균 이상은 된다는 거에요.

 

 

풍선으로도 늘릴 수 있는데요 원리는 동일하며 숨을 내쉬는에 중점을 둔 방법이에요. 여름에 튜브에 바람넣을 때 자연스럽게 폐활량을 늘릴 수 있겠네요. 다만 너무 오래 하면 두통이 생기더라고요..

 

 

종이 한 장으로 단련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종이를 벽에 대고 벽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숨을 내쉬는 거에요. 빨리 숨을 들이마시지 않으면 종이가 떨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힘든데 폐를 단련시키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휴지 한 장을 입으로 불어 떨어뜨리지 않게 하는 것도 있어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각보다 다양하고 간단하며 빨대를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최대한 숨을 깊이 들이 마셔서 배에 공기를 모아두세요. 다음 빨대를 물고 천천히 공기를 뱉어주세요. 처음에는 10초에 걸쳐 내쉬고 20초,30초 이렇게 시간을 늘리면서 내쉬는 연습을 하면 복근은 물론 폐활량을 늘려서 큰 목소리를 가질 수 있을거에요.

 

 

TV를 볼 때나 휴식하고 있을 때 폐활량 늘리는법으로 천천히 호흡하기가 있는데요. 20초간 순을 들이마시고 10~20초 동간 숨을 내쉬는 것으로 준비물이 없어서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어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는 분들이라면 수영이나 마라톤 등도 알맞은데요. 폐활량은 물론 근력이나 체력도 단련 시킬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