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요금 계산 네이버지도 활용방법

반응형

평소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라서 택시요금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모르고 있었는데요. 타본지 오래되서 기본요금이나 도착지까지의 예상요금이 감이 안 잡히더라구요. 급할 때는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니 택시요금 계산을 미리 해두면 이정도는 나오는구나 예상하고 맘편하게 택시를 탈 수 있을것 같아요.

 

 

요즘 서울 택시 기본요금은 얼마인가요? 기본 요금의 경우 지역별로 차이가 있는데 서울은 3,000원으로 경기와 함께 전국 최고가에요. 가장 기본요금이 낮은 지역은 부산, 대구, 광주,대전, 울산 2,800원 이랍니다. 서울 택시 기본요금 거리는 2km로 그 이후로는 142m 마다 100원씩 올라간답니다.

 

 

서울 버스 요금의 경우 기본요금은 현금으로는 1,300원(카드 1,200원), 광역버스는 현금으로 2,400원(카드2,300원)이에요. 지하철은 현금으로 1,350원(카드 1,250)원 이랍니다. 확실히 대중교통이 저렴하지만 비용보다는 시간을 단축하여 이동하고 싶을 때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낫겠네요.

 

 

 

 

송도에서 인천공항까지 인천역에서 송도컨벤시아까지 가려면 얼마정도 나오려나.. 궁금한 택시요금 계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일단 네이버지도를 활용하기 위해 초록창에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 한후 길찾기를 눌러주세요. 이때 이용 교통은 자동차로 표시되어 있어야 겠죠.

 

 

인천역에서 송도컨벤시아까지의 요금이 궁금해서 입력 후 길찾기를 클릭했는데요. 오른쪽으로 지도가 나오고 도착지까지의 다양한 경로를 소개해 주더라구요. 대략 33분 정도 소요되며 택시비는 12,900원이 예상됩니다. 촐 거리, 실시간 교통 정보도 포함해서 볼 수 있습니다.

 

 

계산 결과는 서울택시비, 휘발유, 소형차, 연비124km/L로 계산한 결과이니 정확한 결과가 궁금한 분들은 차종이나 연비를 직접 설정해서 확인해볼 수도 있어요. 초록창에 계산기라구 검색해도 예상요금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출발지,도착지의 장소 검색및 입력후 예상요금을 클릭하면 된답니다.

 

 

오랜만에 택시를 이용할 일이 있어서 요금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 않을 것 같아요.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택시요금 계산은 운행경로나 교통이 막힐경우, 할증은 고려되어 있지 않아서 오차가 있을 수도 있지만 대략적인 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로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