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위로문자 부친상 메세지글

반응형

다양한 이유로 장례식장에 참석하지 못할 때 애도의 뜻을 담아 편지나 조문위로문자를 보낼 수 있는데요. 친한 지인일 경우에는 직접 조문을 다녀 온 후에도 한번 더 위로 문자를 보내기도 해요. 짧지만 진심이 담긴 메세지는 힘든일을 겪고 있는 분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으니 부친상위로문자, 장례식 메세지 등을 미리 알아두면 어떨까요.

 

 

일단 메세지를 작성할 때는 불행을 직접적으로 나타내는 단어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종교에 따라 용어를 사용할 때 주의를 해야 하는데 명복, 성불, 피안은 불교 용어이며 기독교의 경우 비보, 비탄, 애탄 등의 표현은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거리가 멀어서 또는 현재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서 방문할 수 없을 경우 보낼 수 있는 문자메세지에요. 이번에 00님이 사망하셨다는 가슴아픈 비보를 접하였습니다. 남겨진 가족분들에게 심심한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마음같아선 장례식에 참석하여 인사 드리고 싶지만 공교롭게도 먼 곳에서 출장 중이기에 직접 찾아뵙지 못하여 송구한 마음입니다. 00님의 명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갑작스런 사망 소식이 아직도 믿어지지 않습니다. 직접 찾아뵙고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지만 공교롭게도 현재 요양 중이라 찾아뵙지 못하는 무례를 용서해 주세요. 급한대로 문자로나마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일때문에 찾아 뵙지 못할 경우의 조문위로문자일 경우 구체적인 이유는 설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친의 별세 소식을 듣고 놀랐습니다. 뒤늦게 나마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며 위로를 전합니다. 문자로 대신함을 용서 바라며 아무쪼록 마음을 강하게 다잡으셨으면 합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당황스럽고 믿어지지 않습니다. 아직도 건강했던 고인의 모습이 눈앞에 선합니다.. 심심한 애도의 뜻을 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설마라고는 생각했지만 비보를 듣고 놀랐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슬픔을 떨쳐버리시고 기운 내세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원드립니다.

 

직접 조문을 하지 못하는 무례를 용서하시고 삼가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부친의 별세 소식에 놀라움과 슬픔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어서 장례식에 참석할 수 없음을 용서 바랍니다. 아버님의 명복을 기원하며 남은 가족을 위해서라도 부디 마음 독하게 먹고 견뎌내셨으면 합니다. 명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짧지만 문자로 위로를 할 수 있는 조문위로문자를 적어 보았어요 문자 보내실때 참고하실 수 있었으면 해요. 고인의 인품을 칭찬하거나 자연스럽게 추억이야기를 넣어 따뜻한 느낌이 들게 작성하셔도 좋을 것 같고..  아무리 장수하셨다고 해도 천수를 다했다는 표현은 삼가해주세요.

반응형